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by @momo 2018. 10. 13.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노버터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머핀!

당근 머핀을 만들어봤어요~

미니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로 만들었습니다.

 

♬ 재료 ♪

박력분 280g

설탕 200g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 계핏가루, 소금 1ts씩

포도씨유 220g

달걀 180g

당근 230g

바닐라오일 2~3방울

피칸 60g

 

※ 지름 5cm 머핀 틀에서 11~12개 정도 나오는 양입니다.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먼저 당근을 씻어서 푸드프로세서에 갈거나

강판에 갈아서 준비합니다.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박력분, 설탕,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 

계핏가루, 소금은 체에 쳐둡니다.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가루 재료에 포도씨유를 넣고 섞어줍니다.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계란을 잘 풀고 두세 번에 나눠서 넣고 섞어줍니다.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여기에 당근과 피칸을 넣고 섞다가

바닐라오일을 넣고 가볍게 섞습니다. 

저는 피칸은 아몬드로, 

바닐라오일은 바닐라 에센스로 대체했어요~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머핀 틀에 80% 정도 차도록 넣고 

190도에서 25~30분 정도 굽습니다. 

머핀이 구워지는 동안 크림치즈 아이싱을 만들어볼까요~~

 

<크림치즈 아이싱 재료> 

크림치즈 100g, 무염버터 50g, 슈거파우더 40g,

레몬즙 1/2ts, 플레인 요구르트 4ts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실온에 두고 말랑해진 크림치즈를 잘 풀어줍니다. 

다른 볼에 무염버터를 넣고 풀어준 다음 

슈가파우더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라고 써있지만 저는 그냥 다 때려 넣고 ㅋㅋ 섞었습니다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무염버터와 슈가파우더를 섞은 볼에 

크림치즈와 레몬즙,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고 섞어줍니다.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아이싱이 완성되었어요~~

이제 머핀에 발라줄 일만 남았습니다.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그동안 머핀도 잘 익어주었어요~

다행히 윗부분도 봉긋하게 잘 올라오고

색깔도 당근 색깔처럼 노릇노릇 먹음직스럽게 잘 구워졌습니다~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향도 구수해서 굽는 내내 침만 꼴깍했어요~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당근 머핀에는 역시나 크림치즈 아이싱이죠!

그럼 만들어놨던 아이싱을 발라볼까요~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책에서 하란대로 발라봤지만 

제가 하니 뭔가 수영모자 씌운 느낌이 납니다

ㅋㅋㅋㅋ

어렵네여

계획을 바꿔서 짤주머니로~~

 

노버터! 당근 머핀 만들기 / 미니 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

아까보단 난 것 같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아이싱으로 가리면 당근이 들어갔는지도 모를 맛!

고소하고 촉촉한 게 뒷맛도 깔끔하고 맛있어서

순식간에 호로록 몇 개 해치웠습니다~

당근 싫어하는 아이들한테도 간식으로 주기 딱인 것 같아요!

머핀을 버터 없이 건강하게 먹고 싶을 때 자주 만들어볼 것 같습니다~

 


 

홈베이킹)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홈베이킹)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 꼬마 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버터가 똑 떨어질 때마다 한 번쯤 검색해보는 노버터 레시피! 건강보다는 사러 가기 귀찮아서 폭풍 검색을 ㅋㅋ

pjhhh.tistory.com

 

노버터 베이킹) 통밀 아몬드 노버터 머핀 만들기 레시피 (ft. 이성실 홈베이킹 노트)

노버터 베이킹) 통밀 아몬드 머핀 만들기 레시피 (ft. 이성실 홈베이킹 노트) 먹으면 왠지 건강해질 것 같은 머핀! 통밀 아몬드 노버터 머핀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성실의 <홈베이킹 노트> 참고해

pjhhh.tistory.com

 

초코칩 바닐라 머핀 만들기 (ft. 미니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초코칩 바닐라 머핀 만들기 (ft. 미니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기본 중의 기본! 바닐라 머핀을 만들었어요~ <미니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바닐라 머핀 레시피에 초코칩만 올려서

pjhhh.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