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홈베이킹)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by @momo 2018. 9. 20.

홈베이킹)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 꼬마 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버터가 똑 떨어질 때마다 한 번쯤 검색해보는 노버터 레시피! 건강보다는 사러 가기 귀찮아서 폭풍 검색을 ㅋㅋ 했답니다. 그러다 꼬마 츄츄님 블로그에서 너무나 맛있어 보이는 레시피 발견!

 

 

버터없이 기가막히는 황금레시피![모카커피머핀]..노버터 머핀만들기

모카커피머핀,모카머핀 만들기,노버터 머핀,노버터 베이킹,버터없이 머핀만들기 ...

blog.naver.com

 

노버터인데도 어찌나 포슬포슬하고 맛있어 보이던지~~ 다행히 재료도 다 있어서 바로 시작했어요

 

♬ 재료 ♪

포도씨유 60g

박력분 155g

베이킹파우더 4g

계란 1개

바닐라 에센스 4~5방울

설탕 62g

소금 1g

초코칩 적당량

아몬드 적당량

커피믹스 스틱(설탕, 커피, 프림 다 있는 것) 2개+뜨거운 물 50ml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일단 박력분, 베이킹파우더를 체쳐둡니다. 초코칩, 아몬드도 먹기 좋게 썰어둡니다.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믹스커피 2개를 뜨거운 물에 타서 준비합니다. 저는 맥심 모카골드 사용했어요~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설탕, 소금, 포도씨유, 계란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저는 핸드믹서로 2분 정도 섞었어요~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바닐라 에센스를 넣고 섞어줍니다. 레시피에 4~5방울이라 되어있는데 4 펌프를 넣어버렸어요ㅋㅋㅋㅋ 아무 생각 없이ㅜㅜ 커피색 나는 바닐라 머핀이 되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커피를 진~~ 하게 타서 부어줍니다.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커피를 잘 섞고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체쳐둔 가루도 넣고 섞다가 잘라놓은 아몬드와 초콜렛을 넣고 섞어 줍니다. 토핑용인데 저는 좀 씹고 싶어서 반죽에 같이 넣었어요.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머핀 틀에 담고 180도에서 25분 정도 구워줍니다.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구워놓고 보니 4개로 만들 걸 그랬나 봐요. 더 봉긋해지게~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그래도 향기가 그윽합니다~~  다행히도 커피 향이 바닐라향만큼 나는군여 ㅋㅋ 과연 안은 어떨 것인가~~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음 저는 약간 단단하게 되었어요ㅜㅜ 뻑뻑한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 굽는 시간을 좀 줄일 걸 그랬나 싶기도 하고.. 너무 많이 저었나 싶기도 하고 혼자 하니 답답ㅜㅜ 꼬마 츄츄님처럼 보슬보슬하게 되진 않았지만 크게 떡지지 않았다는 것에 위안을 삼아봅니다.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그래도 맛은 굳 乃 노버터로도 요런 맛을 낼 수 있다니!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달달 구리 한 게 커피 향 솔솔 나고 맛있어요호ㅠㅠ

 

노버터 모카 초코칩 머핀 만들기 꼬마츄츄님 레시피 도전기

다음날 먹어보니 촉촉~한 것이! 아주 그냥 더 맛있어졌어요ㅋㅋ 간단한 아침식사나 간식으로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노버터 베이킹) 통밀 아몬드 노버터 머핀 만들기 레시피 (ft. 이성실 홈베이킹 노트)

노버터 베이킹) 통밀 아몬드 머핀 만들기 레시피 (ft. 이성실 홈베이킹 노트) 먹으면 왠지 건강해질 것 같은 머핀! 통밀 아몬드 노버터 머핀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성실의 <홈베이킹 노트> 참고해

pjhhh.tistory.com

 

노버터,노계란으로 고소하고 촉촉한 머핀만들기 <통밀두유사워크림머핀>

개인적으로 홈베이킹노트에 있는 통밀 오트밀 시나몬 머핀을 참 좋아라합니다~ 구수한 맛에 계피향 솔솔~ 나는 게 제입맛에 딱이거든뇽 ㅎ 그래서 오늘은 원래 레시피에서 계란 빼고, 우유랑 생

pjhhh.tistory.com

 

초코칩이 송송~ 향긋한 바닐라 머핀 만들기

기본중의 기본! 바닐라 머핀을 만들었어요~ 미니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에 초코칩만 올려서 만들었습니당 ♬ 재료 ♪ 무염버터 100g 설탕 90g 바닐라 빈 1/2개 달걀 100g 박력분 130g 베이

pjhhh.tistory.com

 

노버터! 고소하고 달콤한 당근머핀 만들기

노버터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머핀! 당근머핀을 만들어봤어요~ 미니오븐으로 시작하는 홈베이킹 레시피로 만들었습니당 ♬ 재료 ♪ 박력분 280g 설탕 200g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 계핏가루,

pjhhh.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