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솔직 후기) gs25 편의점 유어스 크리스피 어니언 미고랭
gs25 편의점 이달의 인기상품 베스트4에 빛나는 상품! 유어스 크리스피 어니언 미고랭을 먹어봤습니다~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미고랭이 인도네시아에서 신라면, 진라면 같은 브랜드 라면 이름인 줄 알았는데요ㅜㅜ 알고 보니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유명한 음식이었더라구요! '미'가 면, '고랭'이 볶다, 튀기다는 뜻으로 볶은 면, 볶은 국수 이런 뜻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맛일지! 도전해봤습니다.
포장을 뜯어보니 분말스프, 후레이크, 조미유, 면 이렇게 4가지가 들어있었는데요.
조리방법은 일반 라면과 크게 다를 것 없이 간단했습니다. 면만 먼저 익힌 다음에, 물을 다 버리고 스프, 조미유, 후레이크를 넣어서 비벼 먹는 방법이었어요.
일단 면을 용기에 써있는대로 끓는 물에 2분 30초 동안 익힌 다음 물을 다 버리고 스프를 넣었습니다. 그런데 어디서 익숙한 향기가.. 스프에서 라면스프 향이 살짝 나더라구요 ㅎㅎ
분말스프를 넣은 후에 조미유 넣고 잘 비빈 다음 마지막에 양파 후레이크를 넣는 건데 저는 그냥 보이는 대로 다 투하.. 후레이크가 탕수육 부먹하는 느낌이 됐어요ㅜㅜ 바삭하게 드시려면 마지막에 솔솔 뿌려 드시는 것 추천합니다!
일단 한 입 먹자마자 친숙한 맛에 쭉쭉 먹었는데요! 뭐랄까요.. 짜파게티를 연하게 한다음, 라면스프에서 매운 맛 다 빼고, 양파 넣고 후추 넣고 비벼먹는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저는 조미유를 그대로 다 넣었는데요. 처음에는 기름향나고 튀김 향 나고 그래서 진짜 볶은 면 먹는 기분이라 좋긴 했는데, 갈수록 기름 맛이 꽤 느껴지더라구요.. 느끼한 거 좋아하는 편인데도 하나는 좀 많은 것 같았어요. 다음부터는 반 정도만 넣어보려구요!
gs25 미고랭은 달콤하고 아주 살짝 매콤하면서 육수같이 깊은 맛도 있었는데요. 분말스프 재료를 보니 감자랑 닭고기 향 같은 것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스프향은 라면 같아도 라면과는 다른 고소한 맛이 있었습니다.
중간중간 빨간 건더기가 보이는데 고추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살짝 매웠어요. 그리고 양파가 후레이크긴 하지만 생각보다 향이 강하더라구요. 먹을 때는 몰랐는데 다 먹고 나니 입에 양파 향이 한가득~~ 한동안 입을 열 수 없었습니다..ㅋㅋ
유어스 미고랭 가격은 1,200원으로 총 90g에 415칼로리인데요. 컵라면 1개로는 밥이 안되는 1인으로써 양이 적다 느꼈습니다. 간식으로는 괜찮겠는데 한끼로는 부족하더라구요. 정말 순삭입니다.
어쩌면 맛이 좋아서 양이 부족한 게 더 느껴졌는지도 모르겠는데요. gs25 미고랭이 오리지널의 맛을 얼마나 재현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맛이 기대가 될 정도로 너무 괜찮았습니다! 그동안 미고랭을 왜 모르고 살았을까 싶더라구요 ㅎㅎ 유어스에서 봉지라면으로도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미고랭에 보통 새우칩을 곁들이거나, 닭고기, 계란을 올려서 먹는다는데 다음에는 이렇게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gs25 유어스 크리스피어니언 미고랭 내돈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