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as 무상 수리 보증기간/출장비/유상·무상 기준
[출장비]
· 유상 수리 건에 대해 출장 수리가 필요한 경우 적용되며, 거리 상관없이 동일하게 13,000원의 비용만 청구됩니다. (추가요금 없음)
· as 출장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할 경우 유상 출장비 3천 원 할인 혜택으로 총 1만 원만 청구되며, 원하는 as 날짜, 시간을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무상수리이거나 부품 교체가 필요 없는 경우 출장비만 발생합니다.
· 쿠쿠 렌탈 제품일 경우 렌탈 기간 동안에 AS는 무상으로 진행됩니다. (단, 고객님의 과실일 경우 유상 처리 됩니다.)
· 렌탈 고객이 아닌 제품 구매 고객일 경우 렌탈이 아닌 일반으로 AS 접수를 진행해 주십시오.
· 쿠쿠 매트리스 제품과 같은 경우 쿠쿠 고객 상담센터 전화번호 1588-8899를 통해 AS 접수를 진행해 주십시오.
· 렌탈료 미납 고객은 출장 as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AS 무상 수리 보증 기간]
· 쿠쿠 제품 무상 보증 기간은 구입 일자를 기준으로 산정되며, 구입 일자는 제품보증서(구입 영수증) 기준입니다.
· 제품 보증서가 없을 경우 유통 기간을 감안해 생산년월(제조 번호) 기준으로 6개월을 추가하여 구입 일자 적용 후 보증시간을 산정합니다.
· 보증기간이 단축 적용되는 경우
- 일반 가정용 제품을 영업 용도 및 영업장에서 사용할 경우 (단, 영업용, 업소용 제품 제외)
- 차량 또는 선박 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 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했을 경우
- 중고품(전파상, 모조품)을 구입했을 경우 보증 기간이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 불가의 경우 피해 보상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 품목별 as 무상 보증기간
- 일반 제품(선풍기 등 계절성 제품을 제외한 전 제품): 1년
- 계절성 제품(선풍기 등): 2년
[유무상 수리기준]
· 무상수리
- 품질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 고장일 경우
- 쿠쿠 서비스센터를 통한 수리 후 3개월 이내 같은 부위에 재고장이 발생한 경우
· 유상수리
- 무상 보증기간이 경과된 제품을 수리해야 할 경우
- 고객부주의로 수리해야 할 경우(이동, 낙하, 충격, 파손, 사용 설명서 내의 주의 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했거나 작동을 무리하게 했을 경우 등)
- 쿠쿠 서비스센터가 아닌 곳에서 부당한 수리, 개조로 인해 고장이 났을 경우
- 천재지변으로 인해 고장이 났을 경우 (지진, 풍수해, 해일 낙뢰, 이상 전원, 화재 등)
- 정상적으로 사용 후 마모된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 사용 전원의 이상 또는 접속 기기 불량으로 인해 고장이 난 경우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1.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성능이나 기능상 고장 발생 시
· 구입 10일 이내 중요 수리가 필요한 경우: 보증 기간 내 일 경우 제품 교환이나 구입가 환불
· 구입 후 1개월 이내 중요 부품 수리가 필요한 경우: 보증 기간 내 일 경우 제품 교환 또는 무상 수리
· 교환된 제품이 1개월 내 중요 수리가 필요한 경우 교환 불가능 시: 보증 기간 내 일 경우 구입가 환불
· 하자 발생 시: 보증 기간 내 일 경우 무상수리
· 동일 하자에 대해 수리했지만 고장이 3회째 재발했을 경우: 보증 기간 내 일 경우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 여러 부위 고장으로 총 4회 수리를 받은 상태에서 고장이 5회째 재발했을 경우 수리 불가능 시: 보증 기간 내 일 경우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했을 경우
- 보증 기간 내 일 경우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 보증 기간 경과 후 일 경우 정액감가상각한 금액에 10% 가산한 뒤 환불
· 수리용 부품이 없어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 보증 기간 내 일 경우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 보증 기간 경과 후 일 경우 정액감가상각한 금액에 5% 가산하여 환불
· 제품 구입 시 운송과정이나 제품 설치 중 피해가 발생한 경우: 보증 기간 내 일 경우 제품 교환
2. 소비자의 고의나 과실에 의한 성능 기능상 고장발생 시
· 수리가 가능한 경우: 보증 기간 내, 보증 기간 후 모두 유상수리
·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할 수 없을 경우
- 보증 기간 내 일 경우 유상 수리에 해당하는 금액징수 후에 제품 교환
- 보증 기간 후 일 경우 유상 수리 금액 징수 후에 감가상각 적용 제품 교환
3. 그 외의 경우
· 천재지변(화재, 지진, 염해, 가스, 풍수해 등)이나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소모성 부품을 교체하는 경우, 사용 전원 이상이나 접속 기기 불량으로 고장 났을 경우, 기타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 원인으로 인한 경우, 쿠쿠 대리점이나 서비스 센터 수리 기사가 아닌 사람이 수리 또는 개조해서 고장 났을 경우
- 보증 기간 내, 보증 기간 후 모두 유상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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