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정수기 에러 해결 방법, 필터 교체하기
*인앤아웃 직수·직수 얼음 정수기 기준
■ cp-ts100s 모델(인앤아웃 직수 정수기)
1. 물 맛이 이상하거나, 냄새가 날 때
· 정수기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았다면 자동필터세척을 진행해 주십시오.
[cp-ts100s 정수기 자동필터 세척 방법]
1. 대기 상태에서 '절전/설정' 버튼을 3초 이상 눌러 사용자 설정모드에 들어갑니다. 그다음 '살균수' 버튼을 12회 누르면 '자동 필터 세척 기능입니다'하고 음성 안내가 나옵니다.
2. '절전/설정' 버튼을 누르면 '자동 필터 세척을 시작합니다' 음성 안내가 나오면서 자동으로 필터를 세척합니다.
- 자동 필터 세척을 취소하려면 세척 중 '절전/설정'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자동 필터 세척을 중지합니다' 음성 안내가 나옵니다.
- 필터 세척 도중에 '원수 입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음성 안내가 나오면 제품 우측면 필터도어 잠금 레버를 CLOSE 방향으로 돌려주십시오.
3. 자동 필터 세척이 완료되면 '자동 필터 세척을 완료하였습니다' 음성 안내 후 출수 가능한 대기 상태가 됩니다.
4. 자동 필터 세척 시간은 원수 수압에 따라 다르며, 10~15분가량 소요됩니다.
· 필터 교체 시기가 되었다면 쿠쿠 고객 센터로 필터 교체를 요청해 주십시오.
2. 물이 안 나올 때
· 전원 코드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원수 공급이 원활한지 확인해 주십시오. 원수 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원수 공급 밸브를 열어주시고, 급수 호스가 꺾여있다면 공급이 잘 될 수 있게 펴주십시오.
· 단수가 되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출수' 버튼을 정상적으로 눌렀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정수기 아래 물이 고여있다면 원수 밸브를 잠그고, 전원 코드를 뽑은 후 고객 상담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필터를 교체할 시기가 되었다면 고객 상담센터로 필터 교체를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필터도어 잠금 레버가 열려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필터 도어 잠금 레버가 열려있다면 제품 좌측면 필터도어 잠금 레버를 CLOSE 방향으로 돌려주십시오.
3. 냉수가 안 나올 때
· 이전에 많은 양의 냉수를 출수했다면 재냉각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냉수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원수 공급 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 후 잠겨있다면 열어주십시오.
· 정수기 뒷면 통풍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통풍이 잘 되지 않고 있다면 통풍이 잘 되는 곳으로 이동 설치하거나(정수기 이동 설치 시에는 고객 상담센터로 연락해 주십시오), 통풍구에 먼지가 많을 경우 고객상담센터로 연락해 주십시오. 정수기 뒷면의 방열판이 장애물로 막혀있다면 장애물을 치워주십시오.
4. 온수가 미지근할 때
· 온수가 첫 잔인지 확인해 주십시오. 온수를 처음 가동할 경우에는 첫 잔의 온도가 낮을 수 있으니 둘째 잔부터 정상적인 온도로 출수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5. 정수량이 갑자기 적어졌을 경우
· 원수 공급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 후 잠겨있다면 열어주십시오.
· 필터 교체 주기가 지났다면 쿠쿠 정품 필터로 교체해 주십시오.
· 필터 도어 잠금 레버가 열려있다면 제품 좌측면 필터 도어 잠금레버를 CLOSE 방향으로 돌려주십시오.
6. 출수된 물에 뭔가가 떠있을 때
· 필터 교체 주기가 지났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교체 주기가 지났다면 쿠쿠 정품 필터로 교체해 주십시오.
7. 물에 미세한 입자가 나올 때
· 물에 기포가 생기고, 물을 받고 5분 정도가 지난 뒤에도 미세한 입자가 있다면 바로 쿠쿠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주십시오.
8. 정수기에 물이 샐 때
· 조립된 부위가 불량일 경우 수도관의 원수 공급 밸브를 잠그고 정수기 전원 코드를 뽑은 뒤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 주십시오.
· 이슬 맺힘 현상인지 확인해 주십시오. 집 안이나 외부 환경이 습하다면 정수기 내부의 찬 부분과 습기가 만나 컵에 물방울이 맺히는 것처럼 이슬 맺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9. 필터 교체 방법
*필터도어 감지센서가 작동 중이므로 필터 교체 시 전원 코드를 뽑지 마십시오.
*7번에 있는 자동 필터 세척기능은 '1. 물 맛이 이상하거나, 냄새가 날 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터 예상 교체 주기]
*가정에서 1일 10리터 사용 기준
· 카본복합필터: 4개월
· 나노포지티브 플러스 3.0 필터: 8개월
■ cp-ss 모델(인앤아웃 직수 얼음정수기)
1. 물 맛이 이상할 때
· 장기간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얼음 토출 버튼을 이용해 얼음 저장고의 얼음을 비운 뒤 즉시 자동 살균을 진행해 주십시오.
· 필터를 교체할 시기가 되었다면 고객 상담센터로 필터 교체를 요청해 주십시오.
2. 냉수 또는 얼음이 안 나올 때
· 제빙 기능이 정상적으로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얼음토출버튼'을 정상적으로 눌렀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이전에 많은 양의 냉수를 취수했다면 재냉각 시간이 필요하므로 냉수나 얼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원수 공급밸브가 잠겨있다면 열어 주십시오.
· 정수기 뒷면 통풍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정수기 뒷면 방열판이 막혀있다면 장애물을 치워주시거나, 통풍이 잘 되는 곳으로 이동 설치해 주십시오. (정수기 이동 설치 시에는 고객 상담실로 연락해 주십시오.)
3. 버튼이 눌리지 않을 때
· 버튼 잠금 상태인지 확인 후 버튼 잠금을 해제해 주십시오.
·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서 버튼에 접촉되는 면적을 넓혀 주십시오.
4. 물 위에 뭔가가 떠 있을 때
· 필터 교체 주기가 지났다면 쿠쿠 정품 필터로 교체해 주십시오.
· 얼음 토출 버튼을 이용해서 얼음 저장고의 얼음을 비운 뒤, 즉시 자동 살균을 진행해 주십시오.
5. 필터 교체 방법
[필터 예상 교체 주기]
*가정에서 1일 10리터 사용 기준
· 얼음생성수(부가기능)
- 카본복합필터: 4개월
- 나노포지티브 플러스 3.0 필터: 8개월
- 역삼투압필터: 36개월
- 내추럴 아이스 필터: 12개월
· 음용수
- 카본복합필터: 4개월
- 나노포지티브 플러스 3.0필터: 8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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