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트롬 드럼세탁기 LE에러 / as후기 / lg 트롬 드럼 세탁기 에러코드 총정리
갑자기 잘 돌아가던 세탁기에 에러코드가 뜰 때 당황스럽죠 ㅜㅜ 혼자 해결할 수 있는건지, as를 불러야 하는지 난감할 때 화면에 뜨는 에러코드로 as문의 전에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사오고나서 좋았던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이 LG 트롬 드럼세탁기였는데요! 그전까지 통돌이 세탁기만 사용하다가 처음으로 드럼세탁기를 사용해보는 거라 저에게는 신세계! 신기하기도 하고 너무 좋더라구요~ 세탁기 돌아갈 때 착착 소리가 나는 게 꼭 빨래를 직접 하는 것 같기도 해서 세탁기 앞에 한참 쭈그려 앉아서 들여다보고 그랬던 것 같아요 ㅎㅎ
그런데 얼마전에 빨래를 넣고 동작을 눌렀더니 세탁조가 뭐에 걸린 듯이 덜컥하고 돌아가지를 않더라구요. 한참을 덜컥거리다가 LE라는 메세지만 뜨고 말이죠ㅜㅜ 그날 빨래를 많이 넣기도 해서 혹시 많이 넣어서 그런 건가 싶었는데 덜어서 다시 해 봐도, 다 빼고 해봐도 LE 에러 표시만 계속 뜨더라구요. 결국 as를 불렀습니다.
▼ LG전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1544-7777
1588-7777
빨래가 급했는데 다행히 바로 2시간 뒤에 방문이 잡혔어요. 기사님이 모델명 알려달라고 하셔서 버벅거렸는데, 모델명은 세탁기 문 입구 주변에 붙어있는 스티커에 보면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바로 사진 찍어서 보내드렸습니다.
as방문 예정시간 15분 전쯤에 기사님이 도착하셨는데요. 증상은 홀센서 고장인 것 같은데 만약 메인보드까지 고장 났으면 금액이 조금 커질 수 있다고 해서 순간 쫄.. 았습니다. 다행히 홀센서만 고장 난 거여서 일이 커지지는 않았어요.
시간은 50분 정도 걸렸습니다. 보통 3~40분 정도 걸린다고 하시는데 세탁기 이동시키는데 조금 오래걸렸던 것 같아요. 홀센서가 세탁기 뒤쪽에 있어서 완전히 빼내고 해야 하는데 부족한 작업공간 때문에 고생하셔서 죄송한 마음이ㅜㅜ
as비용은 총 7만 8천원 나왔더라구요. 출장비가 1만 8천 원, 기술료가 4만 4천 원, 홀센서 부품 금액이 1만 6천 원이었습니다. 연식이 5년정도 되었는데 기사님께 여쭤보니 세탁기 사용기간보다는 홀센서에 습기가 차서 에러가 난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세탁기를 고장 없이 오래 쓰려면 빨래하고 나서 세탁기 문을 열어두고 말리는 게 좋고, 한 달에 한번 정도는 세탁조 세정제나 락스를 세탁조 안에 적당량 넣고 삶음 코스로 돌려주는 게 좋다고 알려주셨어요. 고무패킹은 치약으로 닦는 게 좋다는 깨알 팁까지! 잘 관리해서 오래오래 썼으면 합니다~
LG 트롬 드럼세탁기 에러코드
LG 트롬 드럼세탁기 에러 메세지와 as 없이 해결할 수 있는 조치방법입니다.
[UE - 탈수 이상]
* 탈수 시 진동, 소음이 요란한 경우
Q. 세탁물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았습니까?
A. 세탁물을 고르게 펴 주세요.
Q. 세탁기가 수평으로 설치되어 있습니까?
A. 바닥이 단단하고 수평인 곳에 설치하고 수평상태를 확인하여 끄덕거림이 없도록 해주세요.
Q. 운송용 고정볼트는 제거하셨습니까?
A. 운송용 고정볼트를 제거해 주세요.
* 탈수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Q. 인형, 발매트, 니트류 등을 하나만 세탁하셨습니까?
A. 인형, 발매트 등은 치우침에 의해 탈수가 안될 수 있습니다. 니트류는 골고루 펴서 다시 한번 진행시켜 주세요.
Q. 소재가 다른 두 종류의 이불을 같이 세탁하셨습니까?
A. 이불을 하나씩 나누어서 탈수해 주세요.
[IE - 급수 이상]
* 급수가 안되거나 물이 약하게 나올 경우
Q. 수도꼭지가 잠겨 있지 않습니까?
A. 수도꼭지를 열어주세요.
Q. 단수는 아닌가요?
A. 다른 곳의 수도꼭지를 확인해 보세요.
Q. 수도꼭지나 급수호스가 얼지는 않았습니까?
A. 수도꼭지를 잠근 후 뜨거운 물수건으로 수도꼭지 및 세탁기 급수호스 양쪽 연결 부위를 녹여주세요.
Q. 수압이 낮거나 급수 구 거름망이 막히지 않았습니까?
A. 급수 구의 거름망을 꺼내어 청소해 주세요.
Q. 냉수 밸브에 급수호스가 연결되어 있습니까?
A. 냉수 측 밸브에 급수호스를 연결해 주세요.
Q. 급수호스가 꺾여 있지 않습니까?
A. 급수호스가 꺾이지 않도록 펴 주세요.
* 급수호스 연결부에 물이 새는 경우
Q. 급수호스가 수도꼭지에 제대로 연결되어 있습니까?
A. 급수호스를 수도꼭지에 밀착되게 다시 조여주세요.
[OE - 배수 이상]
* 배수가 안되거나 물이 조금씩 빠질 경우
Q. 배수 호스가 너무 높게(1m 이상) 설치되지 않았습니까?
A. 배수 호스의 높이를 1m 이하로 내려주세요.
Q. 배수 호스가 꺾여 있거나 문턱이 높아 내부가 막혀 있지 않습니까?
A. 호스가 꺾여 굴곡이 생기면 이물질이 막혀 배수가 되지 않으므로 평평한 곳에 바르게 놓아주세요.
Q. 세탁기 내부가 얼지 않았습니까?
A. 잔수제거 호스 마개를 열었을 때 물이 나오지 않으면 배수부가 얼어 있는 것입니다.
전원을 켜고, 헹굼 버튼으로 헹굼 1회를 선택 후 동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세제통을 앞으로 당겨서 확인 시 물이 나오지 않으면 급수부가 얼어 있는 것입니다.
※ 세탁기가 얼었을 경우
1. 문을 열어 옷감을 꺼낸 후, 세탁통 내부의 고무 부분까지 따뜻한 물을 넣고 문을 닫은 후 1~2시간 정도 기다려 주세요. (보일러 물 또는 약 50~60℃ 정도의 온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제품 하단부의 서비스 커버를 열고 잔수 제거용 호스 마개를 열어 물을 완전히 빼주세요. 물이 나오지 않으면 얼음이 다 녹지 않은 것이므로 기다려 주세요.
3. 세탁통의 물이 다 빠지면 잔수제거 호스 마개를 닫고 "헹굼 1회"와 "탈수"를 선택하여 동작시켜주세요. 헹굼시 세제통으로 급수가 되는지, 탈수 시 배수호스로 배수가 되는지 "꼭" 확인하세요.
4. 급수가 안될 경우, 수도꼭지를 잠근 후 뜨거운 물수건으로 수도꼭지 및 세탁기 급수호스 양쪽 연결부위를 녹인 후, 급수호스를 빼서 50℃ 이하의 따뜻한 물에 담가 주세요.
☞ 수도관이나 수도꼭지 자체가 얼 수 있으니, 수도에서 물이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Q. 배수펌프 속에 핀 등 이물질이 걸려있어 펌프가 돌아가지 않습니까?
A. 펌프 마개를 열고 이물질을 꺼내 주세요
[dE - 문 이상]
Q. 문을 완전히 닫지 않은 상태에서 세탁기를 동작시키지 않았습니까?
A. 문을 끝까지 밀어서 닫아주세요.
Q. 세탁조가 회전 중이거나 세탁조 내 물의 온도가 45℃ 이상 또는 급수 후 많은 양의 물이 세탁조 내에 있지 않습니까?
A. 문을 열 수 있는 안전상태로 하여 주세요.
[통살균 알림]
세탁기 고장 메시지가 아니며 통살균 시점을 알려주기 위해 표시되는 메시지입니다.
Q. 세탁조 청소를 1~2개월 동안 하지 않으셨나요?
A. 통살균 코스를 진행해 주세요.
Q. 세탁조 청소는 다음에 하시겠습니까?
A. 통살균 코스를 진행하지 않고 일반 세탁을 하시려면 코스 선택 다이얼을 돌리거나 버튼을 눌러 원하는 코스 및 행정을 선택해 주세요.
LG전자 서비스센터 문의가 필요한 에러코드
세탁기의 전원코드를 뽑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 또는 대리점에 문의해야 하는 에러코드입니다.
FE - 급수 이상
계속 급수될 때: 급수밸브의 이상으로 계속 급수와 배수가 반복됩니다.
PE - 물 조절 이상
물 조절이 안될 때: 물조절 센서가 오동작하여 물조절이 되지 않습니다.
LE, CE - 작동 이상
세탁조가 돌지 않습니다.
가열 이상 증상
세탁수가 가열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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