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녹차 X레몬> 효능은?
레몬과 녹차는 다이어트, 미용, 건강 전반에 걸친 슈퍼푸드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레몬과 녹차를 따로 먹어도 좋지만 함께 먹으면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합니다.
녹차의 카테킨과 레몬의 비타민C
녹차 특유의 떫은맛을 내게 하는 '카테킨'은 폴리페놀의 일종입니다. 그 효과와 효능이 아주 다양해서 카테킨만 따로 추출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을 정도인데요. 발암을 억제하고, 동맥경화와 혈압이 높아지는 것을 막아주며, 혈전을 예방하고, 바이러스를 막고, 비만을 예방하며, 당뇨치료에 효과적이고, 해독을 하며 염증을 가라앉히고, 충치를 예방하고, 장내 세균을 정상화시키는 등 우리 몸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특히 항산화 작용과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탁월해서 노화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테킨은 소화되는 중에 분해되기 쉬워 녹차만 먹었을 경우에는 흡수율이 떨어집니다. 이 흡수율을 증가시키는 성분이 바로 비타민C인데요. 비타민C와 녹차를 함께 먹었을 경우 카테킨의 흡수율이 3배 이상 증가된다고 합니다.
레몬 X 녹차의 효능
붓기 제거
녹차와 레몬만 같이 먹어도 붓기 제거에 도움이 되는데, 여기에 설탕까지 넣으면 카테킨의 체내 흡수율이 훨씬 증가해서 부기, 부종이 금방 제거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얼마 전 한혜연 씨가 방송에서 소개한 '아이돌물'이 이런 원리로 만들어진 음료인데요. 독소 제거는 물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아침 붓기를 빨리 빼는 방법으로 이미 아이돌 사이에서는 유명한 물이라고 합니다. 아이돌물 만드는 방법과 후기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다이어트
에프엑스 루나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진 '레몬 녹차수' 또한 이런 레몬과 녹차의 효과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레몬 1개, 녹차 티백 1개, 1.5리터 생수만 있으면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레몬을 4 등분한 후 2개는 짜서 레몬 원액을 물에 넣고, 나머지 2개는 통째로 물에 넣은 후에, 따뜻한 물 약간에 녹차 티백을 넣고 20분 정도 진하게 우려내서 레몬 물에 넣어주면 끝! 이렇게 만들어진 레몬녹차수는 식욕을 억제하고, 체지방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부기와 독소를 제거하고, 피로 해소,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아관리, 입냄새 제거
레몬에 함유된 구연산은 신맛을 내서 침 분비를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입이 건조하면서 발생하는 입냄새를 방지하고, 세균을 억제해줍니다. 녹차에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구강 내 세균 번식을 막아주고 입냄새 또한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식사 후 치아관리와 입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