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력의 상징 <복분자> 부작용은? 효능, 먹는 법 총정리
정력에 좋은 음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중에 하나, 바로 복분자다. 오죽하면 소변 줄기에 요강이 뒤집어진다는 뜻을 가지게 되었을까. 복분자는 정력증진 외에도 남자의 기와 정액을 보충하고, 성기능을 높여주고, 음위증을 치료하는 등의 효과로 남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좋다. 풍부한 비타민 B, 비타민 C, 오메가 3이 피부미용을 돕고, 노화를 방지하며,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을 준다.
복분자는 산딸기, 오디와 비교되기도 하는데, 주로 산에서 자라는 산딸기, 산이나 골짜기에서 자라는 오디와는 다르게, 복분자는 품종을 개량해서 재배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라 구하기 어려운 산딸기에 비해 구하기가 쉽다. 산딸기는 익었을 때 붉은빛이 나고, 복분자는 검은빛을 띠는데, 복분자는 익을수록 항산화 효과가 커진다는 특징이 있다. 고창과 보해 복분자가 유명하며, 수확시기는 6~7월쯤이다. 차로 마시거나 술로 담가서 복분자주로 먹기도 하는 등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다.
복분자 효능
복분자는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그 효과 또한 다양하다.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 노화방지에 탁월하며, 섬유질, 칼륨, 비타민K, 구리, 망간, 마그네슘 성분도 풍부하기 때문에 뼈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준다. 소염 성분이 염증을 낮춰주며, 항산화 성분이 암세포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생리통을 완화시키고, 출산에 도움을 주며, 피로 해소와 원기회복에 좋다. 복분자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우며, 백내장, 녹내장 예방에 도움을 준다. 남성의 정력증진, 성기능장애 개선, 전립선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케라틴 성분이 있어 머리카락 재생과 탈모예방에 좋으며, 폴리페놀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 또한 낮춰준다. 베타카로틴, 인, 철분 등의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내장지방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다.
복분자 부작용 / 주의할 점
· 소변의 양을 줄이기도 하기 때문에 신장이 약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 호르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 성욕이 심할 경우에도 피하는 것이 좋다.
· 당뇨가 있다면 조금만 먹는 것이 좋다.
복분자 먹는 방법
· 복분자는 복분자청, 복분자즙, 액기스로 먹기도 하며, 술에 담가 복분자주로 먹기도 한다.
· 생과 그대로 먹거나, 냉동으로 판매되는 복분자를 우유, 꿀과 함께 갈아먹는 것도 좋으며, 복분자 가루를 요구르트에 타서 먹기도 한다.
· 복분자 원액을 물에 타서 시원하게 음료로 마시거나 차로 마시는 것도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