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관심있을 때 하는 행동·신호·증거 10가지

by @momo 2022. 10. 1.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관심 있을 때 하는 무의식적인 행동·신호·증거 10가지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 있을 때 하는 무의식적인 행동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 관심 있을 때 하는 무의식적인 행동, 신호, 증거 10가지 ⓒ언스플래쉬

1. 세 번 연속 쳐다보기

이 행동은 남자와 여자가 서로 처음 마주쳤을 때 나타나는 행동인데요. 모르는 사이에서 처음 마주쳤을 때 남자가 여자를 3번 연속으로 쳐다봤다면 여자를 매력적으로 느꼈다는 신호입니다.
영국의 연애 전문가 트레이시 콕스에 의하면 맨 처음 시선은 남자의 시야에 들어왔기 때문이고, 두 번째는 시야에 들어온 사람이 여자이기 때문인데요.
여기까지는 보통과 다름이 없지만, 만약 이후로 남자가 한 번 더, 여자를 세 번째로 쳐다봤다면 그때는 여자가 남자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두 번째 시선의 법칙

비슷한 행동으로 tv 프로그램 '하트 시그널' 양재웅 원장의 '두 번째 시선 법칙'이 있죠. 양재웅 원장에 따르면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이 있으면 시선을 무의식적으로 피하지만, 피한 후에 다시 한번 여성을 쳐다보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시선이 마주쳤다가 떨어지고, 다시 한번 마주쳤다면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 있을 때 하는 무의식적인 행동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 관심 있을 때 하는 무의식적인 행동, 신호, 증거 10가지 ⓒ언스플래쉬

3. 여자의 얼굴에서 떨어지지 않는 시선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면 여자의 얼굴에서 눈을 떼기 힘들어할 것입니다. 거기다 남자가 대화 시간의 80% 또는 그 이상의 시간 동안 여자의 눈을 바라보고 있다면 여자에게 반했다는 증거로 볼 수 있습니다.

4. 바빠지는 눈동자

남자는 관심이 있는 여자를 볼 때 눈이 상당히 바빠집니다. 주어진 시간 동안 여자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얻고 싶어 하기 때문에 눈이 지그재그로 움직이는 등 여러 곳을 바쁘게 관찰하게 됩니다.


5. 입술을 바라본다

남자가 말하는 도중 여자의 입술을 바라보는 것은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는 강력한 증거 중 하나입니다. 여성의 입술은 성적인 매력을 어필하는 부분인데요.

남자가 대화 중에 여자의 입술을 계속 보고 있다면 그만큼 여자에게 매력을 느끼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6. 올라가 있는 눈썹

<FBI 관찰의 기술> 책에 따르면, 사람은 기쁘거나 기분이 좋아지는 뭔가를 봤을 때 눈썹을 1초의 1/5보다 빠른 속도로 올리며 눈을 크게 뜨는 행동을 합니다. 지금 보고 있는 것이 좋고, 관심이 가기 때문에 눈을 크게 뜨고자 하는 무의식적인 행동인데요.
이는 남자가 관심이 있는 여자를 봤을 때도 마찬가지로 나타나는 바디랭귀지 중 하나입니다. 만약 대화 도중 남자의 눈썹이 평소보다 살짝 올라가 있다면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는 표시로 볼 수 있습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 있을 때 하는 무의식적인 행동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 관심 있을 때 하는 무의식적인 행동, 신호, 증거 10가지 ⓒ언스플래쉬

7. 평소와 달라지는 목소리

남자의 말투가 평소보다 느려지고, 말하는 톤도 평소와는 다르게 다정하고 달콤해졌다면 이는 남자가 여자를 좋아하고 있다는 증거일 수 있습니다.
말투와 목소리 톤이 평소보다 부드럽고 다정하게 변했다는 것은 여자에게 마음이 열려있으며, 자신의 약한 모습까지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신호입니다.


8. 자꾸만 스치는 몸

사람은 대부분 관심이 가는 사람을 다른 사람보다 더 자주 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남자가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여자와 손을 스치거나, 탁자 아래로 여자의 발을 건드리거나, 옷 등을 스치는 것은 좋은 신호입니다.

이는 그가 여자에게 호감이 있기에 신체적으로 더욱 가까이에 있기를 원한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또 남자가 말하는 도중 여자의 팔을 가볍게 만지는 행동은 여자가 자신에게 집중하기를 바라고, 여자에게 더 깊은 인상을 주고 싶기 때문에 나오는 행동인데요.

여자가 자신의 말을 잘 들어주기를 원하기 때문에 잘 듣고 있는지 확인하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 있을 때 하는 무의식적인 행동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 관심 있을 때 하는 무의식적인 행동, 신호, 증거 10가지 ⓒ언스플래쉬

9. 여자에게로 향하는 골반

골반은 아주 성적인 신체부위입니다. 30년 경력의 바디랭귀지 전문가 패티 우드에 의하면 골반의 거리와 방향을 통해 남자가 여자에게 성적으로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남자의 골반이 여자에게로 향해있고, 여자와의 거리도 가깝다면 남자가 여자에게 성적으로 관심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남자가 엉덩이를 여자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에 두려고 한다면 그 반대일 확률이 높습니다.

10. 목 만지기

목은 사람에게 있어 가장 취약한 신체부위입니다. 사람은 걱정거리나 뭔가 신경 쓰이는 것이 있을 때 무의식적으로 목을 만지거나 가리는 경향이 있는데요.
특히 남자가 여자 앞에서 자신의 목 부분을 자꾸만 만지는 것은 긴장했다는 표시이거나, 여자에게 반했지만 좋아한다는 사실이 신경 쓰일 때 또는 여자에게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할 것 같은 불안함에 나타나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목 부위 중에서도 목 아래, 목과 쇄골이 만나는 움푹 파인 지점을 만지거나 가리는 것은 불안, 근심, 두려움과 같은 감정을 드러내는 무의식적인 행동인데요. 남자가 넥타이를 자꾸 만지는 것 또한 이 부분을 만짐으로써 긴장되고 불안한 마음을 달래려는 행동입니다.

다만 목을 만지는 행위는 남자의 다른 행동까지 함께 살펴보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남자가 거짓말을 잘하는 사람이라면 스스로 정직하지 않다는 것을 무의식적으로 드러내는 표시일 수 있기 때문에, 목을 만지는 것 외에 다른 여러 가지 바디랭귀지를 함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가 호감있는 여자에게 하는 행동·신호·증거 6가지

남자가 호감 있는 여자에게 하는 행동·신호·증거 6가지 이 남자, 나한테 관심이 있는 건가. 그린라이트인지, 아니면 다른 신호인지, 괜히 밤마다 마음 설렌다면 한 번쯤 확인해보면 좋을 남

pjhhh.tistory.com

 

여자가 관심있는 남자에게 하는 행동·신호·증거 7가지

여자가 남자에게 관심 있을 때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신호·증거 7가지 1. 자꾸만 부딪히는 발 테이블에서 서로 마주 보고 앉아있는 상황. 만약 여기서 발을 가만히 두고 있는 남자에게 자꾸만

pjhhh.tistory.com

 

방구석 1열 추천 평점 높은 로맨스 영화

방구석 1열 추천 평점 높은 로맨스 영화 싱 스트리트 <원스>, <비긴 어게인>의 존 카니 감독이 세 번째로 연출한 음악 영화 <싱 스트리트>. <원스>, <비긴 어게인>이 어른들의 사랑을 담고 있다

pjhhh.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