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남자가 호감있는 여자에게 하는 행동·신호·증거 6가지

by @momo 2022. 9. 24.

남자가 호감 있는 여자에게 하는 행동·신호·증거 6가지

남자가 호감 있는 여자에게 하는 행동
남자가 호감있는 여자에게 하는 행동, 신호, 증거 6가지 ⓒ언스플래쉬

이 남자, 나한테 관심이 있는 건가. 그린라이트인지, 아니면 다른 신호인지, 괜히 밤마다 마음 설렌다면 한 번쯤 확인해보면 좋을 남자들의 무의식적인 몸짓, 바디랭귀지 6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1. 동공 확장&눈 깜빡임

여자에 비해 시각적인 자극에 민감한 남자는 주로 매력적인 여자를 봤을 때 동공 크기가 커지는데요. 주변이 어두워서 사람에게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반사작용으로 동공이 커진 것이 아니라면, 상대방에게 매력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커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호감이 가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을 봤을 때 동공이 커지는 이유는 바로 뇌가 도파민을 분비하기 때문인데요. 도파민은 쾌락과 즐거움에 대한 신호를 전달하는 신경전달물질로 인간으로 하여금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호감 있는 여자를 봤을 때 동공 크기가 가장 커지는 남자와는 달리, 여자는 배란기에 동공 크기가 가장 커지는데요. 남자는 생식력이 있는 건강한 여자를 찾을 때 무의식적으로 여성의 동공 크기를 기준으로 삼기 때문에 배란기에 해당하는 여성을 남성이 더 매력적으로 느끼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처럼 동공의 크기는 남자의 흥미도와 비례한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의미하는 바가 큰데요.
영국의 연애전문가 트레이시 콕스에 의하면, 남자가 관심이 있는 여자 앞에서 눈을 자주 깜박이는 것 또한 매력을 느끼는 여자 앞에서 동공이 풀리고 커지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라도 이성을 되찾기 위해 하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2. 평소보다 바빠지는 손

함께 있을 때 남자의 손동작이 평소보다 커지고, 손을 이용한 제스처를 평소보다 많이 한다면 함께 있는 여자에게 관심이 있을 확률이 높은데요. 남자는 마음에 드는 여자가 앞에 있을 때 상대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손을 많이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스처가 커지는 것 외에도 옷매무새를 정리하거나, 대화 중에 자신의 얼굴을 만지고, 머리를 자주 매만지기도 하는데요. 영국의 연애전문가 트레이시 콕스에 따르면 이는 긴장했을 때 나타나는 행동이기도 하고, 상대방에게 잘 보이고 싶어 하는 행동이기도 합니다.

 

 


3. 팔꿈치를 바깥으로 하는 자세

남자가 호감 있는 여자에게 하는 행동
남자가 호감있는 여자에게 하는 행동 - 팔꿈치를 바깥으로 하는 자세 ⓒ언스플래쉬

남자는 관심이 있는 이성 앞에서 당당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어깨를 펴서 자신을 커 보이게 만드는 몸짓을 무의식적으로 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남자가 발을 벌리고 손을 허리나 골반에 얹고 팔꿈치를 바깥으로 하는 포즈 또한 남자가 자신의 신체적인 우월함과 힘을 과시하고 싶을 때 하는 포즈입니다.
바디 랭귀지 전문가 패티 우드는 남자가 이 자세를 여자를 향해할 경우 그가 여자에게 주목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여자가 자신에게 집중해주기를 바라고 있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4. 자신의 주요 부위를 가리키는 자세

영국의 연애전문가 트레이시 콕스는 남자의 손가락이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주요 부위를 가리키고 있는 것은 자신의 남성성을 상대에게 무의식적으로 어필하고자 하는 본능적인 행동이라고 말합니다.
엄지손가락을 벨트 위에 얹고 나머지 손가락으로 자신의 주요 부위를 가리키는 일명 '카우보이 자세'와 같은 포즈들을 여자 앞에서 한다면, 남자가 여자에게 자신을 성적으로 어필하려는 것일 확률이 큽니다.


5. 너 내 거울이니

남자가 호감 있는 여자에게 하는 행동
남자가 호감있는 여자에게 하는 행동 - 미러링 ⓒ언스플래쉬

만약 남자가 상대의 행동을 자주 '미러링' 한다면, 그 남자는 여자에게 호감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미러링은 상대방의 언어 또는 행동을 거울에 비친 것처럼 따라 하는 행위인데요. 상대가 매력적일수록 미러링이 잘 나타나고, 여성보다는 남성이 미러링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008년 네덜란드 교수팀은 사랑에 빠진 사람이 무의식적으로 연인관계에 있는 사람을 따라 하려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는데요. 그 밖에도 함께 걷고 있는 이성이 매력적이라 느낄수록 보폭을 맞춰 같은 속도로 걷는다던가, 친밀하다고 느끼는 사이일 경우에만 하품을 따라 하는 등 호감과 친밀감을 느끼는 상대에게 미러링을 할 확률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6. 남자의 발끝이 나에게 향한다면

남자가 호감 있는 여자에게 하는 행동
남자의 발끝이 나에게 향한다면 ⓒ언스플래쉬

배꼽이 향하는 곳에 사람의 마음이 있다는 '배꼽의 법칙'만큼 강력한 호감 확률을 알아볼 수 있는 신체부위가 바로 '발'인데요. 발은 위험에 처했을 때 가장 빠르게 반응하는 신체부위로 무의식을 그대로 드러냅니다.
발은 마음이 가는 곳을 무의식적으로 가리키기때문에 발끝이 향하는 방향을 보면 그 사람이 누구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있는 장소라 할지라도 발끝이 향하는 곳에 항상 본인이 있다면 그 남자가 본인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관심있을 때 하는 행동·신호·증거 10가지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관심 있을 때 하는 무의식적인 행동·신호·증거 10가지 1. 세 번 연속 쳐다보기 이 행동은 남자와 여자가 서로 처음 마주쳤을 때 나타나는 행동인데요. 모르는 사이에서 처

pjhhh.tistory.com

 

여자가 관심있는 남자에게 하는 행동·신호·증거 7가지

여자가 남자에게 관심 있을 때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신호·증거 7가지 1. 자꾸만 부딪히는 발 테이블에서 서로 마주 보고 앉아있는 상황. 만약 여기서 발을 가만히 두고 있는 남자에게 자꾸만

pjhhh.tistory.com

 

방구석 1열 추천 평점 높은 로맨스 영화

방구석 1열 추천 평점 높은 로맨스 영화 싱 스트리트 <원스>, <비긴 어게인>의 존 카니 감독이 세 번째로 연출한 음악 영화 <싱 스트리트>. <원스>, <비긴 어게인>이 어른들의 사랑을 담고 있다

pjhhh.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