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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대성 쎌틱 보일러 에러코드/증상/해결방법 총정리

by @momo 2022. 9. 14.

대성 쎌틱 보일러 에러코드/증상/해결방법 총정리

대성 쎌틱 보일러 에러 코드 증상 해결 방법 ab 10 난방 온도 센서 이상 합선 단선 콜 고객 센터 전화번호 과열 물 밸브 해제 동파 결빙 배관 6 4 분배기 필터 막힘 f 저수위 보충 배기 펌프 정지 가스 응축수 경보기 이물질 제거 c 5 온수 소리 소음 누수 찬물 녹물
출처: 대성 쎌틱 홈페이지

에러코드


Ab

난방온도센서 이상 에러


· 에러코드 Ab는 난방온도센서가 합선 또는 단선되었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 대성 쎌틱 콜센터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AA/10

온도센서 과열 에러


· 에러코드 AA는 보일러 가동 시 난방수 순환에 문제가 생겨 난방수가 이상 과열될 경우에 온도센서 과열 증상으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보통 난방수 온도가 낮아지면 에러코드는 자동 해제됩니다.
· 만약 AA 에러코드가 반복적으로 나타날 경우에는 배관 분배기 밸브 상태 확인 후에 밸브가 잠겨 있다면 열어주시고, 난방수 온도가 식었을 때 난방 필터를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 조치 후에도 계속해서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대성 쎌틱 콜센터 1588-8577에서 접수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대성 쎌틱 보일러 에러 코드 증상 해결 방법 ab 10 난방 온도 센서 이상 합선 단선 콜 고객 센터 전화번호 과열 물 밸브 해제 동파 결빙 배관 6 4 분배기 필터 막힘 f 저수위 보충 배기 펌프 정지 가스 응축수 경보기 이물질 제거 c 5 온수 소리 소음 누수 찬물 녹물
에러코드 A9, 동파램프 점등

A9/동파 램프 점등

동파 경고


· 에러코드 A9 또는 동파 램프가 점등되는 경우는 난방 환수 온도가 5℃ 이하로 떨어질 경우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 연소를 진행하는 동파예방 동작입니다. 방수 온도가 일정 온도까지 올라가면 보통 자동 해제됩니다.
· 보일러 또는 배관이 결빙된 상태에서는 별도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판매 시공 대리점 또는 설비점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A9 에러가 해제되지 않을 경우 순환펌프를 점검한 뒤 이상이 없는데도 에러가 계속된다면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A8

화염감지 이상 에러


· A8 에러코드는 전자 펌프가 작동하기 전 연소가 정지되어 있는 상태에서 화염 신호를 감지하였을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 대성 쎌틱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A6/안전차단 램프 점등

점화 불량 에러


· A6 에러코드 또는 안전차단 램프 점등 표시는 점화 동작을 3회 시도하였으나 화염이 감지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 보일러실 가스 중간밸브 확인 후 잠겨 있을 경우 열어 주십시오.
· 기름 미주입 또는 광전관 청소 여부를 확인 후, 계속해서 에러가 발생한다면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 만약 다른 가스기기도 마찬가지로 작동이 안 되면 가스 공급이 되지 않는 것일 수 있으므로 도시가스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가스기기는 가동되고 보일러만 가동되지 않을 경우에는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A4/과열 램프 점등

과열 에러


· A4 에러코드 또는 과열 램프 점등은 가동 중 난방수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상승되어 과열되었을 때 발생하는 에러로, 과열 방지 스위치가 동작하고 연소가 차단되며, 즉시 보일러 사용이 중단됩니다.
· 보일러 밑 또는 씽크대 내부에 배관 분배기 밸브가 잠겨있다면 모두 열어 주십시오.
· 보일러 난방수가 식었을 때 난방 필터 막힘 여부를 확인 후 이상이 없고, 보일러를 재가동시켜봐도 과열 에러가 반복되면 대성 쎌틱 콜센터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A/AF/저수위 램프 점등

물 보충 에러


· A, AF 에러코드 또는 저수위 램프 점등은 팽창탱크 내에 난방수가 일정 수위 이하로 내려갔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해당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자동으로 물 보충이 되고, 보충이 끝나면 에러가 해제됩니다.

[대기 개방식 보일러 하단에 물 보충 밸브만 있을 때]
수동 물 보충 기종일 경우, 보일러 하단 물 보충 밸브를 왼쪽 방향으로 돌린 다음 물 넘침 호스에서 물이 흘러내리면 물 보충이 완료된 것입니다. 물 보충 밸브를 오른쪽으로 돌려 잠근 후 보일러를 재가동해주십시오.
자동 물보충 모델인 경우 보일러 하단부에 물 보충 밸브가 없으므로 전원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면 자동으로 물 보충이 된 후 정상 작동됩니다.

[대기차단식 보일러 전면에 압력계가 있을 때]
수동 물 보충 기종일 경우 보일러 하단부 물 보충 밸브를 왼쪽으로 돌린 후, 본체 앞부분 압력계 바늘이 1~2 정도가 되면 물 보충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물 보충 밸브를 오른쪽으로 돌려 잠근 뒤 보일러를 재가동해주십시오.

· 만약 팽창탱크 내에 난방수가 차있는 상태에서도 에러가 계속된다면, 대성 쎌틱 고객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E1

배기 온도 센서 이상 에러


· E1 에러코드는 배기 온도센서가 합선 또는 단선되었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6

펌프 정지 에러


· 에러코드 16은 펌프 동작 이상이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에러입니다.
· 대성 쎌틱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AE

역압발생 및 가스경보기 에러


· AE 에러코드는 보일러 연소 시 배기가 잘 되지 않아 발생하거나, 가스경보기가 내장된 모델일 경우 가스경보기가 작동해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 연도 배기구에 고드름 또는 이물질 막힘이 있는지 확인 후, 이물질이 있다면 제거해주십시오. 만약 연도가 찌그러진 경우에는 연도를 교체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이상이 없는데도 에러가 계속된다면 당사 고객센터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AD/13

응축수 센서 에러


· 에러코드 AD 또는 13은 콘덴싱 보일러에서 발생하는 응축수가 배출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 응축수 호스가 꺾이거나 막히지 않았는지 확인 후 이상이 없다면 대성쎌틱 고객센터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대성 쎌틱 보일러 에러 코드 증상 해결 방법 ab 10 난방 온도 센서 이상 합선 단선 콜 고객 센터 전화번호 과열 물 밸브 해제 동파 결빙 배관 6 4 분배기 필터 막힘 f 저수위 보충 배기 펌프 정지 가스 응축수 경보기 이물질 제거 c 5 온수 소리 소음 누수 찬물 녹물
에러코드 ac

Ac

온수 온도센서 이상 에러


· 에러코드 Ac는 온수 온도센서가 합선 또는 단선되었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A7/7

거버너 릴레이 작동 불량 에러


· 에러코드 A7 또는 7은 보일러 PCB를 교체해야 할 때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대성쎌틱 콜센터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A5

헛불방지기단선 에러


에러코드 A5는 보일러 배관에 물이 없거나 펌프가 작동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보일러에 압력계가 있는 모델]
압력계가 '0'일 경우에는 물을 보충하여 주시고, 다시 가동해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
만약 물을 보충한 뒤에도 에러가 계속 발생한다면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압력계가 없는 모델]
당사 고객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A3/3

[대기차단식 모델]
· 헛불방지기 이상으로 펌프가 정지되었을 때 헛불방지기 이상 신호가 검출되어 발생되는 에러입니다.
· 대성 쎌틱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대기 개방식 모델]
· 펌프 이상 또는 물순환 이상으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받으시길 바랍니다

A2

급기팬 작동불량 에러


· A2 에러코드는 팬에 전원을 인가하였지만 신호가 감지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 당사 고객센터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증상


배기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

· 배기가스 냄새가 나면 사용을 바로 중지한 뒤, 가스 중간 밸브를 잠그고 환기시킨 후 다음 단계에 따라 조치해주십시오.
   - 창문이 열려있거나 외기와 통하는 통로가 있어 배기가스가 실내로 유입되는 경로가 있다면 해당 경로를 차단해 주십시오.
   - 연통이 빠지지 않았는지 이음매를 확인해 주십시오. 만약 이음매에서 연소가스가 나온다면 시공업자에게 문의해주십시오.
   - 연통이 막혀있는 경우 시공업자에게 점검을 외뢰해 주십시오.
   - 응축수 트랩에서 연소 시 연소 공기가 나오면 당사 고객센터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 가스 누설 시 불을 켜거나 플러그를 뽑을 경우, 또는 전기기구(환풍기 등)의 스위치를 작동할 때 불꽃이나 스파크로 인해 폭발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해당 행위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일러 제품 외부에서 누수가 되는 경우

· 보일러 연통 이음매 내로 누수가 될 경우는 시공상의 하자이오니, 시공업자에게 점검을 의뢰해 주십시오.
· 보일러와 연결된 배관에서 과다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직수 밸브를 잠가 주십시오. 직수밸브를 잠가도 누수가 될 경우 수도계량기의 밸브를 잠근 뒤, 시공상의 하자이니 시공업자에게 문의해 주십시오.
· 콘덴싱 제품의 경우 응축수호스가 보일러나 하수구에서 이탈되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만약 보일러와 응축수 호스 연결 부분에서 누수가 될 경우 케이블 타이 또는 밴드로 조여 주시고, 응축수 호스의 끝 부분이 하수구에서 이탈되었다면 하수구내로 삽입해 주십시오.
· 응축수 호스에서 물이 나오는 것은 정상적인 것이니 그대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보일러 제품에서 누수가 되는 경우

· 보일러 몸체에서 누수가 된다면 직수 밸브를 잠근 뒤 전원코드를 뺀 후, 대성 쎌틱 콜센터 1588-8577로 연락하여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대성 쎌틱 보일러 에러 코드 증상 해결 방법 ab 10 난방 온도 센서 이상 합선 단선 콜 고객 센터 전화번호 과열 물 밸브 해제 동파 결빙 배관 6 4 분배기 필터 막힘 f 저수위 보충 배기 펌프 정지 가스 응축수 경보기 이물질 제거 c 5 온수 소리 소음 누수 찬물 녹물
온수 사용 시 삐 소음이 나는 경우

온수 사용 시 삐- 소음이 나는 경우

· 해당 소음은 보일러 문제나 수압의 영향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음 발생 시 보일러 전원 플러그를 뽑았을 때 소음이 없어진다면 당사 콜센터 1588-8577로 접수 후 점검받으시길 바랍니다.
· 만약 전원코드를 뽑은 후에도 소음이 발생한다면 보일러 자체의 소음이 아닌 수도배관 수압의 영향으로 소음이 발생되는 증상이므로, 인근 설비점에서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보일러 가동 시 부우웅- 소리가 나는 경우

· 연도의 배기 부분이 이물질로 인해 막히거나, 급기 부분이 겨울철 위층에서 떨어진 응축수로 인해 얼음으로 막힐 경우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바람이 강하게 불어 배기가스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을 경우에도 연소할 때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바람이 심하게 불지 않는데도 소음이 반복된다면 대성 쎌틱 고객센터 1588-8577로 접수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온수가 나오지 않고 찬물만 나오는 경우

· 온도조절기 전원이 꺼져 있으면 전원을 켜주십시오.
· 온수기의 전원코드가 콘센트에 꽂혀있지 않으면 꽂아주십시오.
· 해당 조치를 취하였는데도 계속 온수가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대성 쎌틱 고객센터 1588-8577로 연락하시어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온수를 틀었을 때 물이 나오지 않는 경우

·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직수 밸브나 수도계량기가 닫혀있으면 밸브 손잡이를 배관과 동일한 방향으로 해서 밸브를 열어 주십시오.
· 직수, 온수배관이 동결되면 물이 나오지 않을 수 있으므로, 헤어드라이기 등으로 배관을 녹여 주십시오. 수도꼭지를 열어놓고 물이 나올 때까지 배관을 녹여주면 됩니다.
· 해당 조치를 취하였는데도 온수가 나오지 않으면 당사 콜센터 1588-8577로 연락하시어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온수가 뜨겁게 나오지 않는 경우

· 온도조절기의 온수 온도 설정이 낮을 수 있습니다. 온수 온도 설정을 높게 설정해 주십시오.
· 수압이 센 경우 온수 온도가 낮을 수 있으므로 수압을 조절해 주십시오.
· 겨울철에는 직수 수온이 낮기 때문에 여름보다 출탕 온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 상기 조치를 했음에도 온수 온도가 낮을 경우에는 당사 콜센터 1588-8577로 연락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물 보충을 비정상적으로 자주 하는 경우

· 연결된 배관에서 미세한 누수가 발생했거나, 보일러 내부 부품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 대성쎌틱 고객센터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일러 가동 시 우당탕 소음이 나는 경우

· 보일러에서 우당탕-하는 소리가 난다면 분배기 밸브가 모두 열려 있는지 확인 후, 분배기 밸브가 잠겨 있다면 모두 열어 주십시오.
· 만약 분배기 밸브가 모두 열려있는 상태에서도 소리가 난다면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 후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방이 부분적으로 따뜻한 경우

· 보일러와 연결된 분배기의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후, 닫혀 있으면 열어 주십시오.
· 분배기 밸브 고장이거나, 배관에 녹물 또는 찌꺼기가 발생해서 난방수 순환을 막아 부분적으로 난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근 설비점이나 설치 업체에서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해당 조치를 취하였는데도 난방이 되지 않는다면 당사 콜센터 1588-8577로 접수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난방이 되지 않는 경우

· 보일러의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온도조절기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난방 설정 온도가 현재 온도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후, 설정 온도가 낮으면 온도를 높게 설정해주십시오.
· 온도조절기가 '온수전용' 또는 '외출'모드로 설정되어 있다면 난방 버튼을 누르고 난방 설정 온도를 현재 온도보다 높게 설정해 주십시오.
· 보일러와 연결되어 있는 분배기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같은 방향이면 열려있는 것이고, 수직방향이면 닫혀있는 것입니다.
만약, 분배기의 밸브가 닫혀 있다면 배관과 같은 방향으로 열어 주십시오.
· 보일러와 연결된 분배기나 배관에 공기가 차 있다면 분배기에 있는 에어 코크를 열어 배출해 주십시오. 배관에 공기가 차 있으면 물의 순환을 방해해서 난방을 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조치를 취하였는데도 증상이 계속될 경우에는 당사 콜센터 1588-8577로 접수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온수 사용 시 녹물, 이물질이 나오는 경우

· 온수 사용 시 수전에서 녹물 또는 이물질이 나온다면 가까운 설비점에서 수도배관이나 수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보일러 내부에는 부식으로 녹물 또는 이물질을 발생시킬 부품이 없으므로, 보일러 문제가 아닌 노후된 배관이나 부식될 수 있는 배관재질로 인해 해당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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