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코웨이 as 무상 보증 기간/출장비/수리 보상 등 총정리
코웨이 제품 무상 보증 기간/부품 보유 기간
· 전자레인지, 공기 청정기, 의류 청정기, 침대(매트리스/프레임/모션 프레임), 연수기, LED 셀마스크
- 보증기간: 1년
- 부품보유기간: 5년
· 비데, 안마 의자(리클라이너/발 마사지기), 족욕기(반신욕기/전신 사우나/무릎 사우나)
- 보증기간: 1년
- 부품보유기간: 6년
· 정수기, 가습기, 제습기
- 보증기간: 1년
- 부품보유기간: 7년
※ 무상 보증 기간은 제품 구입일(제품 설치 일자)을 기준으로 합니다. 단, 제품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을 때는 제조일(고객만족 스티커)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날부터 보증 기간을 계산합니다.
코웨이 서비스 요금
■ 산정기준
· 출장비
- 유상 수리 건 대상으로 출장 수리를 해야 할 경우 발생되는 금액
- 거리 상관없이 동일하게 10,000원 청구됩니다.
· 부품비
- 수리 시 교체해야할 부품이 있는 경우 발생하는 비용
· 수리비
- 제품 수리 난이도, 시간에 따른 순수 기술료
■ 무상수리
보증기간 안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 결함에 적용됩니다.
■ 유상수리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품질보증 기간 내 제품일지라도 유상 처리됩니다.
코웨이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 환경가전 제품군
[정상적인 상황에서 자연 발생한 하자]
· 구입 후 10일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해야 할 때
- 보증 기간 이내: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 보증 기간 경과 후: 해당 없음
·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해야 할 때
- 보증 기간 이내: 제품 교환 또는 무상수리
- 보증 기간 경과 후: 해당 없음
· 하자발생 시
- 보증 기간 이내 무상수리 /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무상 보증 기간 이내 같은 하자로 3회째 고장 발생 시 / 무상 보증 기간 이내에 서로 다른 하자로 5회째 고장 발생 시
- 보증 기간 이내: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수리용 부품은 있지만 수리가 불가능할 때
- 보증 기간 이내: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 보증 기간 경과 후: 정액 감가상각 한 금액에 10% 가산 후 환불 (최고한도 : 구입 가격)
· 교환 불가능할 때
- 보증 기간 이내: 구입가 환불
- 보증 기간 경과 후: 동급 제품 교환 또는 정액 감가상각 한 금액에 10% 가산 후 환불 (최고한도 : 구입 가격)
·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해야 할 때
- 보증 기간 이내 구입가 환불 / 보증 기간 경과 후 무상수리 또는 제품 교환
·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했을 때
- 보증 기간 이내: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 보증 기간 경과 후: 정액 감가상각 한 금액에 10% 가산해 환불 (최고한도 : 구입 가격)
· 부품 보유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이 없어 수리할 수 없을 때
- 보증 기간 이내: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 보증 기간 경과 후: 정액 감가상각 한 잔여 금액에 구입가의 10%를 가산해 환불 (내용연수 이내만 해당)
· 제품 구입 시 운송 과정 및 설치 중 피해가 발생했을 때
- 보증 기간 이내 제품 교환 / 보증 기간 경과 후 해당 없음
[소비자 고의, 과실에 의한 고장]
· 수리 가능한 경우
- 보증 기간 이내, 보증 기간 경과 후 모두 유상 수리
· 수리 불가능한 경우
- 보증 기간 이내: 유상 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
- 보증 기간 경과 후: 보상 불가
· 부품 보유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이 없어 수리할 수 없을 때
- 보증 기간 이내: 유상 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
-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 (내용연수 이내만 해당)
[기타]
· 천재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등)에 의한 고장 / 성능, 기능상 하자가 없는 상태에서 부품 교환 요청 시 (외부 오염, 변색 등) /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소모성 부품 교환 시 / 동파에 의한 고장
- 보증 기간 이내, 보증 기간 경과 후 모두 유상 수리
■ 매트리스 제품군
[정상적인 상황에서 자연 발생한 하자]
· 구입 후 10일 이내에 발생한 고장에 대해 교환 및 환불 요청 시
- 보증 기간 이내: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 보증 기간 경과 후: 해당 없음
· 성능 기능상 하자
- 보증 기간 이내 무상수리 /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성능 기능상 하자가 발생하였지만 수리가 불가능할 때
- 보증 기간 이내: 제품 교환 (매트리스 냄새의 경우 1개월 이후 6개월 내 탑퍼 및 커버 교환)
- 보증 기간 경과 후: 정액감가금액에 구입가 5% 가산금액 환금 (내용연수 이내만 해당)
· 품질보증기간 이내 동일하자로 3회 이상 고장 시
- 보증 기간 이내: 제품 교환
-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단, as후 1년 이내인 경우 무상수리)
· 제품 구입 시 운송과정 및 제품 설치 중에 피해가 발생했을 때
- 보증 기간 이내: 무상수리 후 미해결시 제품 교환
- 보증 기간 경과 후: 해당 없음
[소비자 고의, 과실에 의한 고장]
· 수리가 가능한 경우
- 보증 기간 이내, 보증 기간 경과 후 모두 유상 수리
·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 보증 기간 이내: 유상 수리 대금 수령 후 제품 교환
- 보증 기간 경과 후: 보상 불가
[기타]
· 천재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등)에 의해 고장 났을 경우
- 보증 기간 이내, 보증 기간 경과 후 모두 보상 불가
· 성능, 기능상 하자가 없는 상태에서 부품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 보증 기간 이내, 보증 기간 경과 후 모두 유상 수리 (단,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수리거부)
· 사용 상 정상 마모되는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라텍스 등)
- 보증 기간 이내, 보증 기간 경과 후 모두 보상 불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