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비밀번호 입력 초과 시 오류 해제/비번 모를 때 변경하는 방법
삼성카드 비밀번호 입력 횟수 초과 오류로 사용할 수 없을 때 해제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삼성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8700로 전화해서 상담원과의 상담을 통해 해제하거나, 직접 삼성카드 서비스센터에 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해서 해제하는 방법도 있고, 간단하게 삼성카드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서 해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삼성카드 어플과 홈페이지를 통해 비번 입력 횟수 초과 오류를 해제하는 방법을 정리해봤는데요~ 삼성카드는 비밀번호 초과 입력 시 오류 해제를 할 때 기존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삼성카드는 비밀번호 변경이나 오류 해제를 할 때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cvc번호와 본인인증으로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하는 방식이라, 비번을 모를 때도 cvc번호와 본인인증만 할 수 있다면 간단하게 오류 해제와 비밀번호 변경까지 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앱에서 비밀번호 입력 오류 해제/변경하기
먼저 삼성카드 앱을 실행한 뒤 메인화면 하단 왼쪽에서 [홈] 메뉴에 들어갑니다. 홈 화면이 나오면 상단 왼쪽에서 줄 세 개 버튼을 누르고, 다음 페이지 왼쪽 메뉴 상단에서 [마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위 메뉴에서 스크롤을 제일 하단까지 내리면 '카드정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하위 메뉴 [카드 비밀번호]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카드 비밀번호 등록, 변경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상단 '카드번호' 입력칸에 비밀번호 입력 횟수가 초과된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아래에서 cvc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새 비밀번호'와 '비밀번호 확인' 입력칸에 새롭게 설정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하단에서 [등록/변경]을 누릅니다.
그다음 본인인증 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카드 비밀번호 입력 초과 오류 해제와 함께 비밀번호 변경 또한 완료됩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입력 오류 해제/변경하기
먼저 삼성카드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에서 로그인한 뒤, 왼쪽 상단에서 [전체메뉴]를 클릭합니다. 전체 메뉴가 나오면 왼쪽 [마이]를 클릭하고, 오른쪽 메뉴 하단에서 [카드 정보]를 클릭한 뒤, 하위 메뉴인 [카드 비밀번호]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앱과 마찬가지로 카드 비밀번호 등록, 변경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등록되어있는 카드 중에서 선택하려면 상단 '구분'에서 '카드 선택'에 체크합니다. 만약 앱에서처럼 카드 번호를 직접 입력하려면 '직접 입력'에 체크합니다.
'카드 선택'에 체크한 경우 상단에 카드 이미지 옆 화살표를 이용해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할 카드를 선택하고, 하단에서 cvc 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아래 '새 비밀번호'에서 새롭게 변경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하단에서 [등록/변경]을 클릭합니다.
'직접 입력'을 선택했다면 상단에서 카드번호를 직접 입력한 뒤, 마찬가지로 cvc번호와 새롭게 지정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하단에서 [등록/변경]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에서 핸드폰 인증, 인증서, 앱카드, 또는 핀번호로 본인인증을 하면, 바로 비밀번호가 등록되었다는 화면이 나오면서 비밀번호 입력 횟수 초과 오류 해제와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