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 센스 광고 송출 완전히 차단하는 방법
요즘 투잡, 재택 부업으로 구글 애드 센스 광고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컴퓨터만 있으면 집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간단한 부업이기도 하고, 직장인이라도 저녁이나 주말에 몇 시간만 투자하면 무자본으로도 쏠쏠하게 용돈벌이를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받고 사이트에 광고가 게재되기 시작하면서부터 수익이 나는 것도 좋지만, 광고를 관리하다 보면 사이트에 올리고 싶지 않은 광고들이 곳곳에 보이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이런 광고들을 완전히 차단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구글 애드 센스 관리 페이지 '광고 심사 센터'에서는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게재할 광고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보이고 싶지 않은 광고는 차단 버튼을 이용해 더 이상 뜨지 않게 차단할 수 있고, '관련 광고 찾기'를 이용해 같은 광고주가 올린 광고들을 한꺼번에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차단 버튼을 누르거나, 관련 광고 찾기를 이용해 차단하는 방법은 두더지 게임처럼 그때 올라온 광고만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광고주가 계속해서 광고를 올린다면 광고가 올라올 때마다 일일이 찾아다니면서 차단하느라 번거로울 수밖에 없는 일인데요. 이런 광고들에 차단 버튼을 누를 필요도 없이 자동으로 거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해당 광고를 올리는 광고주를 차단하는 방법인데요. 광고주 계정 자체를 차단하면 해당 광고주가 올리는 광고는 전부 자동으로 차단되어 일일이 찾아다니며 차단할 필요가 없습니다.
먼저 광고주 계정을 복사하기 위해 구글 애드 센스 웹 페이지 '차단 관리' 메뉴에서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간 후 차단할 광고를 선택해서 클릭합니다.
광고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광고에 대한 상세 정보와 함께 '도착 URL'이 보이는데요.
url의 처음부터 https:// 다음으로 오는 첫 번째 슬러시 / 까지만 복사합니다. 이 url에서는 'https://www.ababank.com'이 되겠는데요. 이 주소를 차단 계정에 등록하면 'https://www.ababank.com'으로 시작되는 계정의 광고가 모두 차단됩니다.
화면 왼쪽 상단에서 엑스 버튼을 누르고, 왼쪽 메뉴 '차단 관리'에서 '모든 사이트'를 클릭한 뒤, '광고주 URL' 부분에서 '광고주 URL 관리'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광고주 계정을 차단할 수 있는데요. 총 500개까지 차단할 수 있습니다.
url 검색창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 넣기 하고 검색을 누릅니다.
차단 등록을 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해당 광고주의 url이 '허용됨'으로 뜨는데요. 여기서 '허용됨' 옆에 상태바를 클릭하면 '차단됨'으로 바뀌면서 앞으로 'https://www.ababank.com' 주소로 시작되는 광고는 자동으로 차단되어 보이지 않게 됩니다.
그렇게 해서 차단되는 광고는 '광고 심사 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광고 심사 센터'에서 검토된 광고를 '차단됨'으로 선택한 뒤에 옆 검색창에 차단한 광고주의 url이나 텍스트 등을 입력해서 검색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