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교원 웰스 정수기] 에러 증상 해결 방법, 필터 교체·주기·청소 방법 등

by @momo 2023. 3. 31.

[교원 웰스 정수기] 에러 증상 해결 방법, 필터 교체·주기·청소 방법 등

교원 웰스 정수기 에러 해결 방법 등
교원 웰스 정수기 - 에러 증상, 필터 교체, 주기, 청소 방법 등 ⓒ교원 웰스 홈페이지

■ 정수기에서 물이 샐 때
· 정수기에서 물이 샐 때는 누수 위치를 확인한 후 중간밸브와 볼밸브를 바로 잠근 뒤에 웰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4113을 통해 as를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간밸브: 원수가 연결된 밸브
   *볼밸브: 정수기로 연결된 튜빙선이 연결된 밸브

■ 정수기 물이 안 나올 때
· 전원 코드가 정상적으로 꽂혀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전원 스위치가 'on'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원수밸브가 개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원수밸브 손잡이가 원수선과 90도 위치에 있으면 잠금 상태로, 원수선과 일자 상태가 되도록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주십시오.
· 계속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웰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4113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물이 안 나올 때 - 디지털 데스크탑
· 원수밸브(설치키트)가 잠겨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원수 밸브 손잡이가 원수선과 90도인 위치에 있으면 잠금 상태인 것으로, 원수선과 일자가 되도록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주십시오. 전원을 다시 켠 후에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조작부 ‘120ml LED’와 ‘550ml LED’가 동시에 깜빡거린다면 정수기 필터 밸브를 확인해 주십시오. 정수기 측면 커버를 분리하면 왼쪽 상단에 파란색 밸브가 있습니다. 밸브 손잡이가 3시 방향에 있으면 열림 상태입니다.

■ 얼음 잠금 led가 깜빡거릴 때 - 얼음 정수기
· 얼음 정수기에서 얼음 잠금 led가 깜빡거리는 표시는 장시간 동안 얼음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주변 환경으로 인해 얼음이 녹을 경우, 얼음 간에 뭉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나타나는 알림 표시입니다.

 

 

 


▷점멸 해제 방법
① 얼음 뭉침 방지를 위해 얼음 토출 버튼을 5초가량 눌러 얼음을 추출해 주십시오.
② 전원 코드를 분리해 주십시오.
③ 정수기 전면 led가 꺼지면 전원 코드를 꽂아 주십시오.
④ 시스템 초기화가 15분 정도 진행된 후에 끝나면 정수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 온수가 안 나올 때 - 얼음정수기
· 정수기 전면에 '온수' led가 점등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온수 설정이 꺼져있을 경우에는 '온수' 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눌러 온수 기능을 활성화시켜 주십시오.
   *온수 잠금 상태인 경우 온수 버튼 선택과 조작이 되지 않으며, 온수를 선택하면 온수 잠금 led가 3회 깜빡거리며 알림음이 나고 온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온수 출수 시 led 바 램프가 상하로 움직인다면, 원수 유량 부족 또는 조리수 동시 사용 시 안전과 온수 온도 조절을 위해 온수 초기화가 진행 중인 상태입니다. 온수 초기화 시간은 1분 정도 소요되며, 초기화가 완료되면 온수 사용이 가능합니다.

· 온수 출수가 늦게 되는 경우: 출수 버튼 선택 후에 최대 7초 배수가 진행되고 출수 코크로 출수됩니다.

■ 온수 첫 잔이 미지근할 때 - tt
   *해당제품: P37, P67, PK3, WK670, WL672
· tt정수기는 저수조 및 빙축조가 없는 직수형 정수기로, 직수형 정수기와 같은 경우 뜨거운 물을 미리 끓여서 저장하는 방식이 아닌 최대 온수 85도의 순간 가열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의 온도가 원수의 수온이나 계절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출수 후 1~2초 이내에 설정 온도로 정상 출수됩니다. 

■ 냉수가 안 나올 때 - 얼음정수기
· 정수기 전면에 '냉수' led가 점등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led가 꺼져있을 경우에는 '냉수' 버튼을 3초 동안 길게 눌러서 활성화시켜 주십시오.
· 냉수 가동 시간이 1시간 30분 이상 지났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냉수 생성 시간은 설치 후나 냉수 가동 후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 냉수를 연속으로 5잔 이상 출수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냉수 추출량은 입수 온도에 따라 다르지만, 5~7잔 추출 시 미지근한 물이 출수될 수 있으며 재냉각이 필요합니다. 재냉각 시간은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냉수가 안 나올 때 - 디지털 데스크탑
· 버튼 잠금 led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버튼 잠금 상태에서 다른 버튼을 터치하면 버튼 잠금 led가 3회 깜빡거리며 알림음이 발생합니다. 버튼 잠금 버튼을 3초 이상 동시에 터치해 주십시오.

■ 냉수가 미지근할 때 - 디지털 데스크탑
· 더원 디지털 데스크탑 정수기는 인체감지 혹은 냉수 버튼을 눌렀을 때 냉각 대기가 들어가는 제품이기 때문에 첫 잔의 온도가 다소 높을 수 있습니다.
   첫 잔 출수 후 15초 이내 재출수할 경우 더 낮은 온도로 출수되지만, 첫 잔 출수 후에 15초가 경과되면 다시 첫 잔의 온도로 복귀됩니다.

■ 얼음이 안 나올 때 - 얼음정수기
· 얼음 토출 버튼이 안 된다면 얼음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얼음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얼음 기능 on/off, 얼음 크기, 얼음 토출 버튼 선택이 되지 않으며, 얼음 관련 버튼을 선택하면 얼음 잠금 led가 3회 깜빡거리며 알림음이 나옵니다. 얼음 잠금 기능은 얼음 잠금 버튼을 3초 이상 터치하면 설정 및 해제됩니다.


· 정전이나 콘센트 관련 문제로 제품 전원이 꺼졌다가 다시 켜진 경우, 초기 제품 기동 후 냉수가 우선 생성된 후에 얼음을 만들기 때문에 얼음을 가득 채우는데 3~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냉수를 사용할 경우 제빙 시간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 얼음 토출 버튼의 누름 시간이 5초 이하였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얼음 토출에 걸리는 시간은 안쪽에 있는 얼음부터 나오기 때문에 얼음 양이 많으면 5초 이내, 적으면 최대 25초 정도 소요됩니다.

■ 소음이 심할 때 - 슈퍼쿨링
· '웅-'하는 소리는 냉수를 만들 때 냉각기가 동작하면서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슈퍼쿨링 정수기는 멀티쿨링 모드가 적용되어 10분 단위로 온도를 체크하고 2분 정도 정수기가 동작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정수기 측면과 후면이 벽에서 최소 5cm 이상 떨어져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정수기와 벽 사이에 충분한 공간이 없으면 제품 내부 온도가 상승하므로 냉각기가 구동을 자주 하게 되어 소음이 크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 정수기가 기울어져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냉각기가 기울어지면 동작 중에 마찰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바닥이 평탄하고 견고한 곳에 수평이 유지되어 있어야 합니다.


· 정수기 위나 옆에 물건이 놓여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정수기 위쪽에는 온도 센서가 위치해 있으며, 수건이나 천 등으로 덮어놓았을 경우 정수기 내부 온도가 상승하여 냉각기가 자주 작동할 수 있습니다. 정수기 위쪽에는 아무것도 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냉각기가 동작할 때 미세 진동이 발생하는데, 이때 정수기가 주변 물건과 접촉되어 있다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건과 접촉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출수량이 적게 나올 때
· 직수형 정수기와 같은 경우 출수량이 적게 나올 때는 입수되는 수압과 유량이 설치 조건보다 약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환경에 따라 집에서 물을 많이 사용할 때는 유량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 물 맛이 이상할 때
· 장시간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저장된 물을 버린 후에 사용해 주십시오.
· 필터를 교체할 시기가 되었다면 필터 교체 후에 정수기를 이용해 주십시오.
· 조치 후에도 증상이 반복된다면 웰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4113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필터&코크 팁 교체 방법
▷슈퍼쿨링
   *WN674 / 654 / WN672 / 652

교원 웰스 정수기 에러 해결 방법 등
필터 교체 방법 - 슈퍼쿨링 ⓒ교원 웰스 홈페이지

[필터 교체 주기]
· 1단계/웰스카본 필터: 6개월
· 2단계/네오나노클린 필터: 12개월

교원 웰스 정수기 에러 해결 방법 등
코크 팁 교체 방법 - 슈퍼쿨링 ⓒ교원 웰스 홈페이지

▷슈퍼쿨링 플러스
   *WN674 / WN654

교원 웰스 정수기 에러 해결 방법 등
필터 교체 방법 - 슈퍼쿨링 플러스 ⓒ교원 웰스 홈페이지

[필터 교체 주기]
· 1단계/웰스카본 필터: 6개월
· 2단계/네오나노클린 필터: 12개월

 

 


▷더원 디지털 데스크탑
   *WN658 / 678

교원 웰스 정수기 에러 해결 방법 등
필터 교체 방법 - 더원 디지털 데스크탑 ⓒ교원 웰스 홈페이지

 

교원 웰스 정수기 에러 해결 방법 등
코크 팁 교체 방법 - 더원 디지털 데스크탑 ⓒ교원 웰스 홈페이지


▷미네랄 - 중형 스탠드

   *WP270 / PK2

교원 웰스 정수기 에러 해결 방법 등
필터 교체 방법 - 미네랄 중형 스탠드 ⓒ교원 웰스 홈페이지

※ 필터 교체 후에는 원수를 공급해 누수가 없는지 확인한 뒤, 처음 정수된 물은 반드시 배수해 주십시오.

 

[필터 교체 주기]
· 1단계 - 복합프리 필터
   - 일반용: 6개월 / 업소용: 3개월
· 2단계 - 중공사막 필터
   - 일반용: 18개월 / 업소용: 12개월
· 3단계 - 네오포스트카본 필터
   - 일반용: 18개월 / 업소용: 12개월

▷듀오
   *WP65L / WP67L

 

[필터 교체 방법]

※ '슈퍼쿨링 플러스' 필터 교체 방법과 동일합니다.

    단, 플러싱 과정에서 통수 작업은 필터 당 약 3분입니다.

 

[필터 교체 주기]
· 1단계/웰스카본필터: 6개월
· 2단계/네오나노클린 필터: 12개월

 


 

[청호나이스/교원 웰스] as 품질 무상 보증 기간 등

[청호나이스/교원 웰스] as 품질 무상 보증 기간 등 ■ 교원 웰스 ▷제품 보증기간 및 부품 보유 기간 · 정수기 - 보증기간 1년 / 부품 보유 기간 7년 · 비데 - 보증기간 1년 / 부품 보유 기간 6년 ·

pjhhh.tistory.com

 

콘센트에 물 들어갔을 때 조치 방법/물 들어감 해결 후기(?)

콘센트에 물 들어갔을 때 조치 방법/물 들어감 해결 후기(?) 그저께 순간 식겁했던 일이 있었는데요. 평소와 다름없이(?) 물을 쏟았는데, 그냥 바닥에 쏟은 것도 아니고 콘센트 바로 위 벽에 쏟아

pjhhh.tistory.com

 

대형 폐기물 중 폐가전제품 무상수거로 배출하는 방법

대형 폐기물 중 폐가전제품 무상수거로 배출하는 방법 이번에 이사를 가면서 오래된 세탁기를 버리게 되었는데요~ 폐가전제품도 스티커를 붙여야 하나 검색해보니, 세탁기와 같은 가전제품들

pjhhh.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