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장기 미거래·미사용 이체 제한 해제/잔액 증명서 발급 방법
■ k뱅크 장기 미거래·미사용 이체 제한 해제하는 방법
케이뱅크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1년 동안 이체한 내역이 없을 경우, 해당 계좌가 장기 미사용 이체 제한 계좌로 등록되어 이체를 할 수 없는 상태가 되는데요.
이때 이체 내역에는 카드 결제나 예금·적금 납입, 보험금 납입 등이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내역이 있다고 하더라도 이체 정지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이체 제한 계좌가 되기 전에 케이뱅크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1회 이상 이체를 진행하면 이체 제한 상태가 되는 것을 미리 막을 수 있는데요.
만약 이미 장기 미거래·미사용 이체 제한 상태가 되었다면 전화 인증이나 otp 인증으로 간단하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에 간편 비밀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간편 비밀번호로도 간단하게 해제가 가능합니다.
먼저 케이뱅크 앱에서 로그인한 뒤, 하단 메뉴 오른쪽에서 [전체]를 누릅니다. 전체 메뉴가 나오면 상단 메뉴 왼쪽에서 [고객센터]를 누릅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 하단에서 [장기 미사용 제한 해제]에 들어갑니다.
장기 미사용 제한 해제 페이지가 나오면 화면 가운데쯤에서 [해제하기] 버튼을 누른 뒤, 다음 화면에서 전화 인증이나 otp 인증, 또는 간편 비밀번호를 입력하는데요. 그러면 바로 장기 미거래 이체 제한이 해제되어 이체 거래를 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 k뱅크 잔액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잔액증명서도 케이뱅크 앱 고객센터에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먼저 케이뱅크 어플에 로그인한 뒤에 하단 메뉴 맨 오른쪽 [전체]를 누르고, 상단 메뉴 왼쪽에서 [고객센터]에 들어갑니다.
고객센터 메뉴가 나오면 스크롤을 살짝 내려 [증명서 발급]을 누르고, 상단 '예금'의 하위 메뉴에서 [잔액 증명서]를 누릅니다.
잔액 증명서 발급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할 수 있는데요. 잔액 증명서 발급 기준을 당일로 선택했을 경우, 하루 동안 해당 계좌의 입출금 거래가 중지됩니다.
잔액 증명서 발급은 취소가 되지 않으므로 중요한 입출금 거래가 있는지 발급 전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잔액 증명서 발급 화면 하단에서 [잔액 증명서 발급]을 누르고, 다음 화면 상단에 '발급 기준일' 부분을 눌러 발급 기준일을 선택한 뒤 하단에서 [다음]을 누릅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 계좌 목록에서 잔액 증명서를 발급할 계좌를 선택하는데요. 계좌 선택은 여러 개도 가능합니다. 상단 오른쪽에서 [모두 선택]을 누르면 목록에 있는 계좌가 모두 선택됩니다.
잔액 증명원 발급 계좌 선택이 끝나면 하단에서 [다음]을 누르고, 다음 화면 상단에서 잔액 증명원 발급 언어를 한글과 영문 중 선택한 뒤 하단에서 [다음]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간편 비밀번호를 누르면 '잔액 증명서를 발급하시겠어요?' 하는 창이 뜨는데요. 계좌 번호, 발급 언어, 발급 기준일과 같은 신청 내용을 확인한 후에 하단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 하단에서 유의사항을 확인한 뒤 [확인]을 누르고, 연결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잔액 증명원이 발급됩니다.
잔액 증명원은 위와 같은 형식으로 발급되는데요. 예금주·위탁자, 예금과목, 계좌번호, 잔액, 미결제타점권(타행 자기앞수표), 지급 제한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