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다방] 키오스크에서 기프티콘·쿠폰으로 주문하는 방법
빽다방은 저렴한 커피 가격에 맛도 괜찮은 가성비 좋은 카페로 생각하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그동안 자주 가는 편은 아니었지만, 얼마 전 따뜻한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생긴 덕에 아주 오랜만에 한번 다녀왔습니다~
■ 빽다방 키오스크에서 기프티콘·쿠폰 사용하기
※ 현재 빽다방 음료 가격과 다른 모바일 상품권 같은 경우에는, 키오스크가 아닌 매장 카운터에서 인상 전 가격으로 결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격이 다를 경우 스마트 오더나 키오스크로 결제했을 때 인상된 가격으로 결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키오스크 맨 처음 화면 하단에서 매장에서 먹을 건지, 포장해서 테이크아웃할 건지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주문할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는 빽다방 모바일 상품권에 있는 그대로 아메리카노를 선택했는데요~ 다음 화면 상단에서 HOT과 아이스 중 선택한 뒤, 아래에서 샷 추가, 헤이즐넛 시럽 등 옵션을 선택하고, 하단 오른쪽에서 [선택완료]를 누릅니다.
주문할 메뉴를 모두 선택했으면 화면 하단 오른쪽에서 [결제하기]를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주문 내역을 확인한 뒤 하단 오른쪽에서 [다음]을 누릅니다.
빽다방 멤버십 회원인 경우 다음 화면에서 스탬프 적립이나 빽다방 멤버십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외부에서 받은 모바일 교환권만 사용할 경우 하단 오른쪽에서 [다음(결제하기)]를 누릅니다.
처음에 화면 오른쪽에 있는 '멤버십 쿠폰 사용' 메뉴가 기프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메뉴인줄 알았는데요. 기프티콘 바코드를 스캔하니 잘못된 번호라고 뜨면서 등록이 안 되더라구요~
빽다방 스탬프 10개를 적립했을 때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이 발급된다고 하는데, 그 쿠폰을 말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기프티콘은 다른 메뉴에서 결제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결제 방식을 선택하는데요. 해당 화면에서는 카드 결제, 카카오페이, 페이코, 위챗&알리 결제가 가능합니다. 기프티콘으로 결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하단에서 [쿠폰/복합 결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복합 결제 방식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카드 결제, 쿠폰 결제, 카카오페이, 페이코, 위챗&알리 중에서 [쿠폰 결제]를 눌러줍니다.
그다음 쿠폰 바코드를 스캐너에서 스캔하는데요. 바코드 스캐너는 키오스크 화면 바로 아래 오른쪽에 있습니다.
기프티콘 바코드를 스캐너에 스캔한 다음부터는 화면에 나오는 대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현금 영수증과 종이 영수증도 순서대로 진행하면서 발급한다는 버튼을 누르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마지막 화면에서 영수증을 발급한다고 눌러야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잠깐 아무것도 안 누르고 뒀더니 영수증 발급 없이 주문이 끝났더라구요~
영수증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꼭 발급한다는 버튼을 눌러야 영수증을 출력받을 수 있습니다.
빽다방도 메가커피와 마찬가지로 개인컵 할인이 없었는데요~ 워낙 커피 가격이 저렴한 브랜드라 개인컵 할인까지 기대는 안 했지만, 아무튼 키오스크에서 포장으로 주문할 때 개인컵이나 매장컵과 같이 컵을 선택하는 과정은 따로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따로 주문번호와 함께 직원분께 텀블러 드리고 받아왔습니다~
■ 빽다방의 재발견 / 약간의 후기
오늘 오랜만에 빽다방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나서 혼자 약간 빽다방을 재발견하는 시간이랄까요. 먹자마자 띠용하는 그런 재발견 모먼트를 가졌는데요ㅋㅋ
기억이 안 날 정도로 한참 전에 갔을 때는 오늘처럼 커피가 인상적이지 않았던 것 같은데, 오늘은 모르고 마시면 1,500원짜리 커피라는 건 생각도 못할 것 같을 정도로 맛있는 게 딱 제 취향이더라구요😍
적당히 씁쓸하면서도 진하고, 산미 없이 고소하고, 풍미도 좋은 데다 양까지 많고~ 맛도 취향이지만 가성비까지 제 취향이라 앞으로 자주 들르게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지금까지 빽다방 키오스크에서 기프티콘으로 주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