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공기 청정기 에러 코드·필터 청소 방법 등 총정리
1. 에러 코드 E12(퓨리케어 360)
· 에러 코드 E12는 클린부스터 팬 회전이 되지 않아 나타나는 에러입니다. 퓨리케어 360 제품(2018년 렌탈 제품이나 19년 1월부터 21년 8월까지의 제품)은 클린부스터 직접 청소가 가능하며, 조립 상태를 감지하는 안전장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클린부스터 케이스가 제대로 장착되지 않아 안전장치가 눌러지지 않았을 경우, 클린부스터의 상하 동작이 되지 않거나 E12 에러가 발생합니다.
· 커버 조립이 정상적으로 되어있고, 클린부스터 팬이 이물질에 막혀있지 않거나, 그 외 제품에서 E12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서비스 센터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퓨리케어 360]
① 클린부스터 커버 분해 후 재조립
- 먼저 청정기 운전을 정지한 뒤 클린부스터가 동작을 멈추면 콘센트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 양손으로 클린부스터 커버 아랫부분을 잡고 4곳의 후크 고정 부위 중 후면부터 밀어 올려 분리합니다.
② 클린부스터 커버 조립
- 커버 안쪽 'FRONT'가 제품 전면에 위치할 수 있도록 조립해 주십시오.
- 커버 후크 조립 순서: 전면 > 후면 > 양 측면
③ 커버와 그릴의 높이가 일치할 때까지 밀어서 조립합니다. 전면부터 후크를 맞추어 후크가 안전장치와 정확하게 조립될 수 있도록 조립해 주십시오.
[퓨리케어 360 알파]
· 클린부스터 커버에 각인된 닫힘 선이 일치되도록 조립해 주십시오.
2. 필터 및 주요 부품 청소 방법 (시그니처)
[청소 주기]
· 수조/워터링 필터: 1주일
· 극세 필터(PRE-FILTER): 1개월
· 광촉매 탈취 블랙 필터/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 6개월
· PM1.0(극초 미세 먼지) 센서: 2개월
[청소 방법]
· 가습 필터(상부 워터링 필터, 하부 워터링 필터)
① 먼저 통에 40도 미만의 깨끗한 물을 담고, 구연산을 물에 푼 다음(권장 비율: 물 10리터 당 구연산 30g) 하부(상부) 워터링 필터를 30분간 담가 주십시오.
② 30분간 불린 워터링 필터를 꺼내 청소 솔이나 칫솔을 이용하여 이물질을 닦아 내고, 세제가 남지 않도록 흐르는 물에 충분히 헹궈 주십시오.
③ 청소 후 바로 제품을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간단히 물기를 털어 낸 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바로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햇빛에서 완전히 건조한 뒤 사용해 주십시오.
· 워터링 엔진
① 워터링 엔진 뚜껑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린 후, 수조에서 워터링 엔진을 분리합니다.
② 워터링 엔진 내부 2개의 분사 노즐 구멍까지 청소해 주십시오. 분사 노즐이 막히면 가습 모드 시 물 분사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③ 청소가 끝나면 워터링 엔진의 내부, 외부를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물기를 제거한 후 제품에 조립하여 사용해 주십시오.
·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
① 필터 트레이의 열림 버튼을 눌러 필터 트레이를 연 다음,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를 분리합니다.
② 통에 40도 미만의 물을 담고, 중성 세제를 푼 다음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를 30분 정도 담가줍니다.
③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를 깨끗한 물에 담가 헹군 후, 세제가 남지 않도록 흐르는 물로 충분히 세척해 주십시오.
④ 물 세척 후 그늘에서 비스듬히 세운 상태로 돌출부가 위로 향하게 하여 12~24시간 이상 완전히 건조해 주십시오.
⑤ 필터 트레이에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를 장착할 때는 방향을 주의해 장착해 주십시오. 광촉매 탈취 블랙 필터를 장착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광촉매 블랙 탈취 필터
① 필터에 쌓인 큰 먼지는 청소기를 이용해 제거해 주십시오.
※ 광촉매 블랙 탈취 필터는 물 세척을 할 수 없습니다. 6개월에 한 번씩 그늘이나 형광등 빛에 노출하면 면, 탈취 성능이 재생되는 필터입니다.
② 광촉매 블랙 탈취 필터를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약 3시간 동안 노출하여 재생한 다음 다시 사용해 주십시오.
· 극세 필터
- 극세 필터는 청정기 본체에서 분리한 후, 흐르는 물에 세척해 그늘에서 건조하여 사용해 주십시오.
3. 에러 코드 E15 (시그니처)
·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에 먼지나 이물질이 쌓인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에러 코드입니다. 집진 필터를 청소 후 사용해 주십시오.
☞ '2. 필터 및 주요 부품 청소 방법 (시그니처)' 참조
4. 'NEEd CLEAN' 메세지가 뜰 때 (시그니처)
· 필터 청소가 필요할 때 나타나는 메세지입니다. 표시창에 나타나는 필터 위치를 확인한 뒤 청소 방법에 따라 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 '2. 필터 및 주요 부품 청소 방법 (시그니처)' 참조
[니드 클린 표시별 필터, 표시 주기]
· 상하부 워터링 필터(이미지 맨 왼쪽)
- NEED CLEAN 표시 주기: 1일 12시간, 7일 사용
· 광촉매 탈취 블랙 필터 /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이미지 가운데)
- NEEd CLEAN 표시 주기: 1일 8시간, 6개월 사용
· 극세 필터(이미지 맨 오른쪽)
- NEEd CLEAN 표시 주기: 1일 24시간, 1개월 사용
※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는 일반 환경에서의 사용 시간보다 더 짧은 시간 안에 니드 클린 메세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또는 해당 부위의 필터를 뺐다가 1분 뒤에 다시 조립해 주십시오. 전원 코드를 뺐다가 1분 뒤에 다시 연결해도 해당 표시는 사라집니다.
5. 디스플레이(표시창)가 자꾸 꺼질 때
· 취침 모드나 취침 예약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취침 버튼을 제외한 상태 표시부가 모두 꺼집니다. 취침 모드나 취침 예약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해제해 주십시오.
[취침 모드/취침 예약 해제하기]
- 취침 모드: 취침 모드를 한 번 더 눌러 해제해 주십시오.
- 취침 예약 기능: 취침 예약이 설정된 상태에서 버튼을 계속 누르면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공기청정기 코드를 빼고, 다른 제품의 코드를 꽂아서 콘센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퓨리케어 360 제품 클린 부스터의 움직임에 따라 화면이 꺼진다면 제품 내부 접촉 이상일 수 있으니 서비스 센터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6. 'OPEN' 표시가 계속 뜰 때 (시그니처)
1) 상단 덮개 OPEN 표시
- 상단 덮개가 제대로 장착되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상단 덮개와 본체 접촉 단자 사이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상단 덮개 아랫부분의 이물질(스케일)을 청소해 주십시오.
- 스크류 3개가 있는 부분(빨간 표시)을 물티슈로 청소한 뒤, 마른 티슈로 물기를 제거해 주십시오.
- 단자 부분(노란색 표시)을 물이 적당히 묻은 면봉으로 청소 후, 마른 면봉으로 물기를 제거해 주십시오.
※ 단자 내부에 물을 직접 넣거나, 단자 부분 사이로 물이 많이 들어갈 경우 내부 부품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십시오.
2) 상하부 워터링 필터 OPEN 표시
- 상하부 워터링 필터가 수조에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상하부 워터링 필터가 잘못된 방향으로 수조와 결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상하부 워터링 필터 장착 및 결합이 제대로 되었다면 상단 덮개 결합을 확인해 주십시오.
☞ '6. 'OPEN' 표시가 계속 뜰 때 (시그니처) > 1) 상단 덮개 OPEN 표시' 참조
3) 광촉매 탈취 블랙 필터 OPEN 표시
- 광촉매 탈취 블랙 필터,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 또는 필터 트레이가 본체에 정확히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잘못 장착된 모습
4) 극세 필터 OPEN 표시
- 극세 필터(PRE-FILTER)가 본체에 정확히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극세 필터를 본체에 끝까지 밀어 넣어 정확히 장착해 주십시오.
*잘못 장착된 모습
7. 물통이 가득 채워져 있는데 물 없음 표시가 뜰 때
· 수조 내부 플로트 스위치가 움직이지 않을 때 물 없음 알림이 뜰 수 있습니다. 수조 안쪽에 부착되어 있는 플로트 스위치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 플로트 스위치를 손으로 위, 아래 움직여도 움직이지 않을 경우나 장시간 사용하지 않다가 사용하는 제품일 경우, 수조 내부에 남아있던 수분이 증발하면서 물속 석회 물질인 스케일이 굳어 플로트 스위치가 움직이지 않아 수위 감지를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스케일 제거를 위해 구연산을 희석한 물(물 10리터 당 구연산 30g 비율)을 수조에 부어 30분 간 방치한 후 물을 제거해 주십시오. 물을 제거한 뒤 플로트 스위치를 손으로 위, 아래 움직여서 플로트 스위치가 제대로 움직이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8. 표시창에 'Hi' 또는 'Lo' 표시가 뜰 때
· 'Hi' 또는 'Lo' 표시는 주변의 습도 상태를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Hi'는 주변 습도가 90% 이상일 때 표시되며, 'Lo' 표시는 주변 습도가 30% 이하일 때 표시됩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