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공기 청정기 에러 코드·증상 해결 방법, 필터 청소 방법·주기 등
■ 공기 청정기를 하루 종일 작동시켰는데 청정도 표시가 변하지 않는 경우
· 공기 청정기 앞에서 겨울옷 또는 이불 등을 털었을 때 청정도 표시가 변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공기 청정기를 처음 가동했을 경우 30초 동안은 자동으로 먼지 센서 설정 작업을 하기 때문에 청정도 표시가 변하지 않습니다.
■ 공기 청정기가 작동 중인데도 냄새 농도가 빨간색으로 깜박이면서 강풍으로 동작할 때
· 대기 중 유해가스가 낮에 위로 올라갔다가 새벽 또는 아침 시간에는 아래로 내려앉기 때문에 가스 센서가 적색(나쁨)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 공기 중에 유해 가스가 수분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센서 내부로 유입될 경우 적색(나쁨)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 운전/정지 버튼을 정지시킨 후에 다시 작동시켜 주십시오.
· 가스 센서 내부에 남아있는 수분이 증발될 때까지 2시간 이상 가동시켜 주십시오.
■ 필터 관리 주기, 청소 방법
· 프리 필터는 굵은 먼지를 걸러주는 1차 필터로 사용 환경에 따라 1~2주일 주기로 한 번씩 물로 세척해 주십시오.
· 헤파 필터(탈취 필터 포함)는 24주에 한 번 정도 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해 주십시오. 헤파 필터는 물세척이 불가하며, 일정 기간 사용 후에는 교체가 필요합니다.
· 외관 상부 커버는 임의 분해가 되지 않으므로, 이물질이 들어갔을 경우 서비스 점검을 신청해 주십시오.
■ 필터 사용 주기
· 위니아 공기 청정기 필터는 보통 6개월~1년 정도 사용이 권장됩니다.
· 다만 사용 장소와 사용 시간, 주변 환경에 따라 교체 주기에 차이가 있으므로 필터 교체 램프가 점등되었을 때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가습 공기 청정기 필터 청소 방법
· 프리필터가 오염되었을 때는 물로 세척해서 물기를 닦아 주십시오. 뜨거운 물로 세척할 경우 필터가 변형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십시오.
· 헤파 카본 필터, 미디엄(새집증후군) 필터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먼지를 제거해 주십시오. (물세척 금지)
■ 가습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후 리셋하는 방법
· 헤파 필터는 풍량 버튼을 3초 간 누르면 리셋됩니다. BSS 필터는 음소거 버튼을 누르면 점등된 헤파 BSS가 없어지면서 초기화됩니다.
■ 공기 청정기 작동 시 소음이 심할 때
· 위니아 공기 청정기의 최대 소음은 50db 이하입니다. 터보 가동 시가 48db 이하이며, 오토로 설정한 경우 오염도에 따라 강, 중, 약으로 풍향이 자동 조절됩니다.
· 프리 필터에 먼지가 많은지 확인해 주십시오. 먼지가 많다면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척한 뒤 완전히 건조해서 사용해 주십시오.
· 공기 청정기 작동 시 평평한 바닥에서 사용해 주십시오.
· 소음이 커지면서 바람이 약해졌다면 헤파 필터에 먼지가 쌓였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헤파 필터에 먼지가 쌓였을 경우 먼지 저항으로 인해 바람이 약해지면서 소음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 조작부 버튼이 작동되지 않을 때
· 공기 청정기 조작부 버튼이 작동하지 않을 때는 잠금 기능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잠금 기능은 취침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해제됩니다.
· 잠금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경우 전원 코드를 뺀 뒤에 30초 후에 다시 연결해 주십시오.
■ 조작부가 TURBO, AUTO, 취침으로 점멸될 때
· BLDC팬 이상으로 인한 에러코드로 위니아 고객 상담센터 전화번호 1588-9588/1588-1588으로 서비스 점검을 신청해 주십시오.
■ 조작부가 주황색 또는 E1으로 깜박일 때
· 가스 센서 이상으로 인한 에러코드입니다. 위니아 고객 상담센터 전화번호 1588-9588/1588-1588으로 서비스 점검을 신청해 주십시오.
■ 조작부가 녹색 또는 E1으로 깜박일 때
· 먼지 센서 이상으로 인한 에러코드입니다. 위니아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9588/1588-1588으로 서비스 점검을 신청해 주십시오.
■ 조작부에서 'HEPA'에 불이 들어왔을 때
· 헤파 필터를 교체해 달라는 표시입니다. 헤파 필터를 교체한 뒤 '운전 모드' 버튼을 3초 동안 누르면 'HEPA' 표시가 꺼지고 초기화되며, 모델에 따라서 '먼지 상태' 버튼을 3초 동안 길게 눌러주면 초기화됩니다.
■ 가습 공기 청정기 청정도의 녹색 램프가 점멸될 때
· 일시적인 먼지 센서 오류로 녹색 램프가 깜박일 수 있습니다. 전원 코드를 분리한 뒤 10초 후에 다시 연결해 주십시오.
· 만약 해당 증상이 반복된다면 위니아 고객 상담센터 1588-9588/1588-1588으로 서비스 점검을 신청해 주십시오.
■ 공기 청정기를 작동할 때마다 퀘퀘한 냄새가 나는 경우
· 필터에 먼지나 유해가스가 남아있거나, 습한 환경에 공기 청정기를 보관할 경우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 조리 시에는 환기를 시켜주십시오.
·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필터를 2시간 이상 건조한 후에 사용해 주십시오.
· 조치 후에도 계속해서 냄새가 날 경우에는 필터를 교체해 주십시오.
■ 가습 공기 청정기 청정도 표시가 점등되지 않을 때
· 취침 모드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취침 모드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취침 아이콘 외에 모든 LED가 소등됩니다.
■ 가습 공기 청정기 물통에 물이 있는데도 물 없음 점등이 표시됩니다.
· 물통 또는 물통 손잡이가 청정기 본체에 제대로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먼지센서 청소 방법
· 먼지센서
- 대부분의 위니아 공기 청정기(에어캐스터 등) 제품 먼지 센서는 청정기 뒷면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운전을 정지하고 전원 코드를 뺀 뒤, 프리 필터 윗부분에 있는 실리콘으로 된 먼지 센서 커버를 잡아당겨서 면봉 등을 이용해 센서 부분(렌즈)을 닦은 후 먼지 센서 커버를 닫아 주십시오.
- 먼지센서 청소는 3~6개월에 한 번 정도 오염도에 따라 청소해 주십시오.
· 먼지센서, 가스 센서가 장착된 위니아향 모델
- 운전을 정지하고 전원 코드를 빼 주십시오.
- 청정기 전면에 있는 센서 커버를 일자 드라이버 등을 이용해 연 뒤, 좌측에 내부 렌즈와 우측에 겉표면을 오염도에 따라 3~6개월에 한 번씩 면봉으로 렌즈를 닦아 주십시오.
■ 사용 중 또는 대기 상태에서 띠리링 경보음이 약 5회, 56초간 나고, BAD에서 변하지 않을 때
· 건축 재료에서 나오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이나 향수, 화장품, 담배 연기, 알코올, 음식 냄새 등에 가스 센서가 반응하면서 경보음으로 알려주는 것으로 정상적인 작동 현상입니다.
· 환기를 시켜서 냄새나 먼지 등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며, 환기 시 공기 청정기를 함께 가동시키면 청정 효과를 더욱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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