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비타 비데 에러 코드·증상, 해결 방법 총정리
1. 버튼 동작이 안 될 때
- 온수, 변좌, 절전 등 다른 버튼을 눌렀을 때 LED는 동작되는데 세정 버튼을 눌렀을 때만 동작되지 않을 때는 착좌센서 감지가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앉은 위치 오른쪽 센서 스티커 부분을 3초 이상 손으로 누른 뒤 세정 버튼을 누르면 동작됩니다.
- 만약 온수, 변좌 등 다른 버튼을 눌렀을 때 아무 반응이 없는 경우에는, 전원 코드를 뽑고 나서 30초 후에 재연결한 뒤 다시 세정 버튼을 눌러 확인해주십시오.
- 증상이 계속 반복된다면 노비타 비데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656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전원이 안 들어올 때(컨트롤 부분 LED 꺼져있음)
- 버튼부에 LED 불이 전부 꺼져있는 경우 화장실 콘센트에 전원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해주십시오. 만약 콘센트에 문제가 없다면 비데의 전원코드를 분리한 뒤 30초 후에 재연결해주십시오.
- 그래도 증상이 계속 반복된다면 노비타 비데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656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3. 온수가 따뜻하지 않을 때
- 먼저 온수가 '고'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 세정 또는 비데 버튼 동작시 처음 몇 초만 차갑다가 나중에 따뜻해지는 것은 정상입니다. 물탱크에서 따뜻한 물이 수관을 통과하면서 온도가 약간 낮아지므로 처음은 조금 차가울 수 있습니다.
- '절전'이나 '파워 절전' 모드라면 절전모드를 해제해주십시오. 절전모드일 경우 온수가 약하게 유지되므로 충분히 따뜻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만약 세정 또는 비데 버튼 동작시 처음부터 끝까지 온도 변화 없이 차가운 경우에는 전원코드를 분리했다가 30초 후에 다시 연결한 뒤, 온수를 '고'로 설정해주십시오.
- 탱크식 비데의 경우 처음에는 탱크에 보관되어있던 따뜻한 물이 나오다가, 탱크에 차가운 물이 들어오면서 섞이기 때문에 물 온도가 약간 낮아질 수 있습니다.
- 증상이 계속 반복될 경우 노비타 비데 콜센터 1588-656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4. 변좌가 따뜻하지 않을 때
- 먼저 변좌가 '고'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만약 '고'로 설정되어있는데도 차갑다면 비데의 전원코드를 분리한 뒤 30초 후에 다시 연결해 주십시오. 그리고 다시 변좌를 '고'로 설정한 뒤 5분 후에 확인해주십시오.
- 절전이나 파워 절전 모드가 설정되어있는 상태라면 절전모드를 해제해 주십시오. 절전 모드일 경우 변좌 온도를 약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다소 따뜻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증상이 계속 반복된다면 노비타 비데 콜센터 1588-656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5. 건조 바람 세기가 약할 때
- 노비타 비데의 건조 온도와 건조 바람 세기는 약하게 설정되어있습니다. 건조 온도와 바람세기가 높아지면 물기가 마르면서 피부의 온도가 갑자기 올라가고, 냄새도 올라오기 때문입니다.
사용설명서에 안내되어 있듯이 휴지로 물기를 한 번 닦은 후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만약 건조 셔터가 조금밖에 열리지 않는다면 건조 셔터에 이물이 묻어서일 수 있으니 칫솔로 주변을 세척한 뒤 셔터를 열었다 닫았다 움직여 본 다음 다시 동작해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노비타 비데 고객센터 1588-656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6. 수압 세기가 약할 때
- 먼저 수압이 '고'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 집의 전체적인 수압이 낮은 경우나 다른 곳에서 물을 사용할 경우에는 비데의 수압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 노비타 비데를 처음 사용했을 때는 문제가 없었지만, 사용할수록 수압이 약해진 경우라면 정수필터에 이물이 쌓여 수압이 약해졌거나, 호스 연결부와 본체 사이에 있는 이물질 거름망에 이물이 쌓여 약해졌을 수 있습니다. 정수필터를 제거한 뒤 확인해보거나, 거름망을 청소해주십시오.
- 증상이 계속 반복된다면 노비타 비데 콜센터 1588-656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7. 수압 램프·세정 램프가 깜박일 때
- 세정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 수압 램프나 세정 램프가 깜박이는 증상은 물공급이 되지 않고 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수도를 연결하거나 수도 밸브를 연 뒤 전원을 연결해주십시오.
전원을 이미 연결한 상태라면 수도를 연결한 뒤 전원을 뺐다가 30초 후에 전원을 다시 연결해주십시오.
- 증상이 계속 반복된다면 노비타 비데 콜센터 1588-656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8. 전체 램프가 깜박일 때
- 비데의 물탱크 수위가 낮아졌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전원을 분리했다가 30초 후에 다시 연결하면 초기화가 진행되고 수압 램프가 점멸합니다. 이때 세정 버튼을 누르면 탱크로 물이 급수되고, 탱크에 물이 다 공급되면 램프 점멸이 해제됩니다.
-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노비타 비데 고객센터 1588-656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9. 온수 램프가 깜박일 때
- 온수 램프가 '고'에서 깜박이는 것은 물 공급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보일러가 과열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때 세정 버튼을 눌러주면 물이 나오면서 보일러를 식혀줍니다. 만약 세정 버튼을 눌러도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단수 상태인지 확인해주십시오.
- 저수압 지역이거나 지하수 사용 또는 수압 모터펌프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온수 온도 설정을 '중'이나 '저'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노비타 비데는 순간가열방식으로 높은 히터를 사용하는데, 비데로 입력되는 수압이 너무 낮거나, 정상적으로 들어온다 해도 수압차가 크면 짧은 순간 과열되기 때문에 안전장치가 동작하면서 해당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온수 램프가 '저'에서 깜박이는 경우에는 수도 연결 밸브를 열고 전원을 분리한 뒤 30초 후에 다시 연결해주십시오.
- 탱크식 모델 온수 램프에서 '저중고' 전체가 깜박일 경우는 물탱크의 온도가 높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전원을 뺀 뒤 1시간 정도 후에 전원을 재연결해주십시오.
- 만약 증상이 계속 반복된다면 노비타 비데 콜센터 1588-656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0. 변좌 램프가 깜박일 때
- 전원코드를 분리했다가 30초 후에 다시 연결해주십시오. 만약 계속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노비타 비데 고객센터 1588-656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1. 온수, 변좌 램프가 안 켜질 때
- '절전' 기능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절전 모드일 경우 수압, 온수, 변좌 등의 비데 전체 램프가 꺼집니다.
- 다른 램프는 켜지지만 온수나 변좌 램프만 켜지지 않는다면 '온도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온도 잠금 기능이 활성화되어있는 경우, 비데에 앉지 않은 상태에서 온수나 변좌 버튼을 3초간 누르면 해제됩니다.
12. 비데에서 물이 샐 때
- 수도와 비데 연결부 사이에서 물이 샐 경우에는 제품 설치 시 연결부가 느슨하게 조립되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먼저 수도를 잠근 후에 연결부를 풀었다가 다시 꽉 조여주십시오.
- 사용하지 않는데 노즐 부위에서 물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비데 급수부 밸브에 이물질이 끼어서 급수 밸브가 꽉 닫히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세정이나 비데 버튼을 5회 이상 눌러 세정-정지-세정-정지를 10초 간격으로 사용해본 뒤, 그래도 증상이 계속 반복된다면 노비타 비데 콜센터 1588-656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변좌에 앉았을 때와 사용이 끝난 후에 물이 나오는 것은 노즐 세척을 하기 위함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비데 사용 후에 5~20분 정도 물이 조금씩 떨어지는 경우는 노즐과 노즐 연결 호스에 남아있는 물이 온도차에 의해 떨어지는 현상으로 정상입니다.
13. 노즐이 안 나올 때
- 세정, 비데 버튼을 눌러도 노즐이 안 나올 때는 '노즐 청소'나 '클린' 버튼을 눌러 확인해 주십시오. 이때 노즐이 나온다면 노즐은 정상이며, 착좌센서 감지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앉았을 때 오른쪽에 있는 센서 스티커 부분을 3초 이상 누른 뒤 세정, 비데 버튼을 누르면 다시 동작됩니다.
- 노즐이 반만 나오거나 끝까지 들어가지 않을 때는 전원코드를 분리한 뒤 30초 후에 다시 연결해주십시오.
- 여성용 비데 팁이 나왔다가 끝까지 들어가지 않을 때는 노즐 주변에 이물질이 묻어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노즐 주변을 세척한 후 확인해주십시오.
- 세정 시 물은 떨어지는데 노즐이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전원을 분리했다가 30초 후에 다시 연결해서 확인해주십시오.
- 만약 계속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노비타 비데 고객센터 1588-656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4. 노즐 분사 방향이 삐뚤 때
- 3 way 노즐인 경우 회전할 때 이물질이 묻었거나, 정전 등의 이유로 전기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전원을 분리한 뒤 30초 후에 다시 연결해주십시오.
- 일반 노즐일 경우에는 노즐 구멍에 이물질이 끼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노즐 청소나 클린 버튼을 눌러 노즐 구멍 주위를 청소해주십시오.
15. 노즐 청소 후에 노즐이 안 들어갈 때
- 노즐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노즐이 안 들어갈 때 강제로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으로 들어가는 모델이 아닌 경우에는 '정지' 버튼을 누르면 노즐이 들어갑니다.
16. 리모컨 동작이 안 될 때(IR 방식)
- 본체 측면 버튼을 눌러도 동작하지 않는다면 비데 전원을 분리했다가 30초 후에 다시 연결해주십시오. 그다음 다시 본체 버튼을 눌러 동작되는지 확인해주십시오.
- 본체 버튼은 정상적으로 작동할 경우 온수, 변좌 설정 버튼을 눌러서 부저음이 발생하는지 확인해주십시오. 부저음이 난다면 리모컨은 정상이지만, 부저음이 나지 않는다면 리모컨의 신호를 비데 본체가 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리모컨 위치를 바꿔서 온수, 변좌 설정 버튼을 눌러본 다음, 그래도 부저음이 나지 않는다면 고객상담센터 1588-656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본체에서 부저음이 날 때]
- 변좌에 앉은 뒤 부저음(띵똥)이 10회 난다면 '7번 - 수압 램프·세정 램프가 깜박일 때'를 확인해주십시오.
- 부저음(띵)이 5회 난다면 '10번 - 변좌 램프가 깜박일 때'를 확인해주십시오.
- 부저음(띵띵 또는 띵띵띵)이 5회 난다면 '9번 - 온수 램프가 깜박일 때'를 확인해주십시오.
17. 리모컨 동작이 안 될 때(RF 방식)
- 본체 측면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주십시오. 만약 본체 버튼도 동작하지 않는다면 비데 전원을 분리했다가 30초 후에 다시 연결해주십시오. 그다음 다시 본체 버튼을 눌러 동작되는지 확인해주십시오.
- 본체 버튼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경우 온수, 변좌 설정 버튼을 눌러서 부저음이 발생하는지 확인해주십시오. 부저음이 난다면 리모컨은 정상이므로, 본체의 설치 상태나 수도 연결 상태, 착좌 감지 센서를 확인 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고객센터 1588-656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리모컨에서 버튼 램프가 깜박이는 경우]
- 세정 램프: '7번 - 수압 램프·세정 램프가 깜박일 때'를 확인해주십시오.
- 온수 램프: '9번 - 온수 램프가 깜박일 때'를 확인해주십시오.
- 변좌 램프: '10번 - 변좌 램프가 깜박일 때'를 확인해주십시오.
[리모컨 윗면의 LED가 깜박이는 경우]
- 리모컨을 다시 페어링 시켜주십시오. 리모컨에서 '정지' 버튼을 누르면 리모컨 윗면 LED가 순차적으로 회전하면서 깜박입니다. 이때 변좌에 앉지 않은 상태에서 리모컨을 본체 버튼부에 가까이 댄 뒤 본체 '정지' 버튼을 2~3초 간격으로 여러 번 누릅니다.
- 만약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고객센터 1588-656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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