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비밀번호 잊어버렸을 때 비번·cvc 오류 해제하는 방법
롯데카드는 카드 비밀번호를 3회 이상 잘못 입력하면 입력 횟수 초과 오류로 더 이상 결제를 할 수 없는데요. 비밀번호 오류 횟수 초과 해제는 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8100이나, 롯데카드 앱 또는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기존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라도 기존 비번 상관없이 새로 등록하는 방식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앱과 홈페이지에서는 비밀번호 변경이 24시간 가능한데요! 만약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직접 비번 변경을 할 경우에는, 기존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라도 카드 cvc 번호와 카드 번호(pc에서 변경할 경우)만 알고 있다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cvc 오류 해제는 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8100에서만 가능한데요! 롯데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는 cvc 오류 해제가 불가합니다.
비밀번호 오류 해제·변경하는 방법
■ 앱
롯데카드 앱에서 카드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cvc 번호가 필요한데요~ cvc 번호는 카드 뒷면 서명란 끝 3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vc 번호가 확인되면 먼저 롯데카드 앱을 실행한 뒤 로그인합니다.
메인화면이 나오면 상단 오른쪽에서 줄 세 개 버튼을 누른 뒤, 전체 메뉴에서 스크롤을 살짝 내려 '카드 정보 관리' 하위 메뉴 [카드 비밀번호 등록·변경]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본인 인증을 한 뒤, '카드 비밀번호 등록/변경' 페이지가 나오면 먼저 페이지 상단 '카드 선택'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음 'CVC·4DBC 번호' 입력 칸에 cvc 번호를 입력한 뒤, 아래칸에 차례대로 새로 변경하고자 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단에서 [등록·변경]을 누르면 바로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됩니다.
■ 홈페이지
pc에서 카드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카드 번호와 cvc 번호가 필요한데요. 먼저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간 뒤, 상단 메뉴 왼쪽 [MY]에 마우스를 올리고, 하위 메뉴 오른쪽 '카드 정보 관리'에서 [카드 비밀번호 등록·변경]을 클릭합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는 카드 비밀번호를 변경할 때 로그인할 필요 없이 본인 인증만으로 가능한데요. 다음 화면에서 핸드폰, 공동 인증서, 앱카드 중 선택해 본인 인증을 합니다.
그러면 다음 페이지에서 카드 비밀번호 변경을 할 수 있는데요! 상단 '카드 번호'에 비밀번호를 변경할 카드 번호를 입력한 뒤, 아래 입력 칸에 cvc 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다음 입력칸에 차례대로 새로 변경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하단에서 [등록·변경]을 클릭하면 바로 비밀번호가 변경됩니다.
롯데 법인카드 비밀번호 변경하기
롯데 법인 카드 또한 개인 카드와 마찬가지로 3번 이상 비번 입력 오류가 나면 비밀번호를 변경해야만 카드를 다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개인 명의나 법인 명의 법인카드는 롯데카드 법인 홈페이지(pc 또는 모바일)나 법인 전용 고객센터 1599-8800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법인 명의 법인카드는 관리 책임자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법인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할 때는 상단 메뉴 왼쪽 [MY]에 마우스를 올린 뒤, 아래 메뉴가 나오면 오른쪽 '법인카드 사용·관리' 하위 메뉴 [카드 비밀번호 등록·변경]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에서 로그인하면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