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비밀번호, 유효기간, cvc 오류 해제/비번 변경하는 방법 (ft. 우리카드 앱)
우리카드 비밀번호, 유효기간, cvc 오류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오류 해제는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해제할 수도 있지만, 핸드폰에서 우리카드 앱으로도 쉽게 해제할 수 있는데요! 핸드폰에서 본인 인증만 할 수 있다면 아주 간단하게 오류 해제 후 바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하는 방법
먼저 우리카드 앱에 들어간 뒤, 상단 오른쪽에서 줄 세 개 버튼을 눌러 전체 메뉴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상단 왼쪽 메뉴 [MY]를 누른 뒤, 하위 메뉴에서 스크롤을 쭉 내리면 '내 카드 관리'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누르고 로그인합니다.
그러면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상단에 카드 선택 박스를 눌러서 비밀번호 입력 횟수 초과가 된 카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오류 해제]를 누르고, 다음 화면에서 본인 인증을 하면 바로 카드 비밀번호 입력 횟수 초과 오류가 해제됩니다.
우리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메뉴에서는 오류 해제만 되는데요. 만약 기존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서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하다면 다음과 같이 비밀번호를 새롭게 등록하는 것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카드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
우리카드 비밀번호는 우리카드 앱에 로그인만 할 수 있다면 바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오류 해제할 때와 마찬가지로 내 카드 관리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우리카드 어플 메인화면에서 상단 오른쪽 줄 세 개 버튼을 누릅니다. 전체 메뉴가 나오면 상단 메뉴 중 [MY]를 누른 뒤, 스크롤을 쭉 내려 '내 카드 관리' 메뉴 중 [카드 비밀번호 변경]을 누르고 로그인합니다.
카드 비밀번호 변경 페이지가 나오면 상단 선택 박스를 눌러 비밀번호를 변경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 비밀번호와 비밀번호 재확인 입력 칸에 변경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하단에서 [변경]을 누르고 본인 인증을 하면 바로 비밀번호가 변경됩니다.
우리카드 유효기간 오류 해제하기
유효기간 오류 해제도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하는 방법과 거의 동일한데요~ 마찬가지로 우리카드 앱 메인화면 상단 오른쪽에서 줄 세 개 버튼을 눌러 전체 메뉴에 들어간 뒤, 상단 메뉴 왼쪽에서 [MY]를 누릅니다.
그리고 하위 메뉴 하단쯤에 '내 카드 관리'에서 [카드 유효기간 오류 해제]를 누른 뒤 로그인합니다.
다음 페이지 상단 카드 선택 박스에서 유효기간 오류를 해제할 카드를 선택하고 바로 아래 [오류 해제] 버튼을 누른 뒤, 본인 인증을 하면 바로 유효기간 입력 횟수 초과 오류가 해제됩니다.
우리카드 cvc 오류 해제하기
cvc 오류 해제는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메뉴에서 할 수 있는데요. 해제하는 방법 또한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과 동일하지만, cvc 오류 해제는 본인 인증을 할 때 인증서나 핸드폰 인증으로 해야 해제가 가능합니다.
먼저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와 마찬가지로 메인화면 상단 오른쪽 줄 세 개 버튼 - [MY] -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에 들어간 뒤 로그인합니다.
비밀번호 오류 해제 페이지가 나오면 상단에서 cvc 오류를 해제할 카드 선택 후 하단에서 [오류 해제]를 누릅니다.
본인인증 창이 뜨면 인증수단을 인증서나 핸드폰 인증으로 선택하는데요. 만약 간편 비밀번호나 카드 인증 창이 뜬다면, 하단 입력창 상단 오른쪽에서 엑스를 누릅니다.
그러면 인증 수단을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상단 메뉴를 오른쪽으로 넘겨서 맨 오른쪽 [인증서]나 [휴대폰 인증]을 선택하고 해당 인증 수단으로 본인 인증을 하면 cvc 오류가 바로 해제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