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비즈니스 계정 삭제·탈퇴·해지하는 방법+고객센터 문의하기
페이팔 비즈니스 계정 삭제·탈퇴·해지하는 방법
먼저 페이팔에 로그인한 뒤, 메인화면 상단 오른쪽 이름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고, 하위 메뉴에서 [계정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다음 왼쪽 메뉴에서 [계정 기본 설정]을 클릭하고, 오른쪽 화면 '계정 유형'에서 [계정 해지]를 클릭합니다.
'계정 해지' 페이지가 나오면 하단에서 [계속]을 클릭하고, 다음 페이지에서 해지 이유를 선택한 후에 하단에서 [계속]을 클릭합니다. 해지 사유는 1개만 선택해도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다음 마지막 페이지에서 [확인]을 누르면 바로 계정에서 로그아웃되면서 탈퇴가 완료됩니다.
■ 계정 해지 불가로 나오는 경우+고객센터 문의하기
만약 [계정 해지] 페이지에 들어갔는데 계정 해지를 할 수 없다고 나오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데요~ 문의는 1:1 메세지를 보내거나, 분쟁해결 센터, 고객센터 통화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문의는 페이팔 홈페이지 하단 [문의하기]에서 할 수 있는데요~ [문의하기]에 들어간 뒤 다음 페이지 하단에서 메시지 보내기, 분쟁해결센터, 전화하기 중 원하는 문의 방법을 선택합니다. 1:1 메세지 문의는 맨 왼쪽 [메세지 보내기]를 클릭하면 가능합니다.
저는 메세지로 문의해봤는데요~ 마찬가지로 페이팔 메인화면 상단 오른쪽에서 계정 이름에 마우스를 대고 [메시지 센터]를 클릭한 뒤, 다음 화면 오른쪽에서 [새 메세지]를 클릭해도 문의가 가능합니다.
메시지 보내기로 문의해보니 저 같은 경우에는 비즈니스 계정 본인 인증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 계정 제한이 되어있어서 해지가 바로 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고객센터에서 온 답변대로 분쟁 해결 센터에서 신분증을 제출하고, 추가로 주소 증빙 서류 제출도 있어서 함께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니, 조금 후에 바로 계정 해지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나오더라구요.
메시지 센터에서는 상담원과 채팅을 할 수 있는 것 같긴 한데, 제 문의 내용을 다루는 부서는 실시간 채팅이 되지 않는다고 해서 하루 정도 지난 후에 답변을 받았습니다. 처음에 문의했을 때는 답변이 하루 종일 안 와서 메세지를 다시 보냈더니 그 후로는 금방 처리되더라구요.
■ 비즈니스 고객센터
페이팔 비즈니스 콜센터는 비즈니스 계정만 문의가 가능한데요. 비즈니스 고객 지원 센터로 전화해서 개인 계정 상담으로 연결하면 개인 계정은 메시지 보내기로 문의하라는 멘트만 나오고 상담원 연결은 되지 않더라구요.
비즈니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앞부분 '+82'를 제외한 나머지 02부터 시작하는 번호인데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통화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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