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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lg 3인원/2인원/벽걸이 에어컨 에러코드 총정리

by @momo 2021. 8. 9.

lg 3인원/2인원/벽걸이 에어컨 에러코드/해결 방법 총정리

lg 3인원 에어컨 에러코드 해결 방법 총정리
lg 3인원/2인원/벽걸이 에어컨 에러코드 총정리 ⓒlg전자 홈페이지

ch237 에러코드

· 실외기 전기 연결이 안 되어 있어요.
   - 에어컨의 실내기와 실외기는 개별적으로 전원 공급이 되어야 합니다. 실외기 전원이 공급되지 않으면 ch237번의 에러가 발생합니다.

 

■ 해결 방법

1. 실외기 전원 플러그가 빠져 있나요
   ☞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해 주세요.
- 하나의 멀티탭에 전력 소모가 많은 에어컨과 다른 전자제품을 동시에 연결해 사용하면 멀티탭의 용량이 부족해집니다. 에어컨의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2.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져 있나요?
   ☞ 차단기를 올려 확인해 주세요.

-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반복적으로 차단기를 올리시면 안 됩니다. 이때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전문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 as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1544-7777

 


'먼지통 비움 필요' 표시

· 제품 표시창에 '필터 클린 봇의 먼지 통을 비워주세요.' 또는 '(!) 먼지통 비움 필요' 안내는 제품 운전 시간을 고려하여 먼지통 비움 시기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 또는 필터 클린 봇 청소가 25회 실시 완료되면, 제품 표시창에 약 5초간 필터 클린 봇 청소 안내가 표시되거나, 제품 운전 중 알림 문구가 표시됩니다.

 

 해결 방법

필터 클린 봇 먼지통 및 필터를 청소해주세요.(청소 주기 6개월 1회)
   1. 필터 클린 봇의 먼지통을 꺼내어 먼지통을 비워주세요.
   2. 비워진 먼지통 덮개를 열고 먼지통 필터를 꺼내 주세요.
   3. 먼지통 필터는 진공청소기 또는 부드러운 청소용 솔을 이용하여 깨끗이 청소해주세요.
      ※ 먼지통 필터는 물청소 불가합니다.
   4. 먼지통은 부드러운 청소용 솔을 이용하거나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먼지통을 물로 씻은 경우 바람이 잘 통하고 그늘진 곳에서 완전히 말려주세요.

lg 3인원 에어컨 에러코드 해결 방법 총정리
lg 에어컨 먼지통 및 필터 청소 ⓒlg전자 홈페이지

[필터 클린 봇 청소 알림 바로 해제하기]
제품 본체의 온도조절 상/하 버튼 2개를 3초간 동시에 눌러주세요.
   ※ 먼지통을 자주 비우고, 먼지통 필터가 깨끗할수록 청소성이 좋아집니다.

 


표시창이 자동으로 꺼져요/켜지지 않아요

· 화면 밝기 설정이 OFF 또는 O%로 설정되었어요. 
   - 화면 밝기 설정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화면 밝기가 60% 설정 또는 0% 설정[꺼짐] 설정되어 있으면, 제품 표시창의 글씨가 연하게 보이거나, 표시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 일부 제품은 화면 밝기가 0% [꺼짐] 상태가 되면, [OF] 표시가 나타납니다.

 

 해결 방법

1. 본체 화면 밝기 조정하기
[바람 세기] + [온도 조절 아래] 버튼을 동시에 3초 눌러주세요. 표시창 꺼짐, 켜짐 설정이 가능합니다.

 

lg 3인원 에어컨 에러코드 해결 방법 총정리
lg 에어컨 본체 화면 밝기 조정 ⓒlg전자 홈페이지

2. 리모컨으로 본체 화면 밝기 조정하기
   *제품에 따라 설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본체 표시창 꺼짐, 켜짐 설정이 가능합니다.
- 본체 표시창 화면 밝기가 100% → 60% → 0% [꺼짐] 설정 가능합니다.

※ 리모컨의 화면 밝기 조절 버튼은 제품 및 리모컨에 따라 별도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거나, 이중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화면 밝기가 [꺼짐]으로 설정된 채 제품 전원을 Off 하면, 에어컨을 다시 켜면 화면 밝기가 [켜짐]으로 변경됩니다.
※ 화면 밝기가 [꺼짐]으로 설정된 채 본체 버튼 또는 리모컨으로 온도, 바람 세기 등 설정을 변경하면, 화면이 켜지고 10~15초 후 자동으로 꺼집니다.

 


ch53 에러코드

· ch53 에러는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53가 발생하나요?
   - ch53 에러 코드는 인버터 제품에서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을 감지하는 기능입니다. 제품 설치 직후 발생되었다면 설치기사님을 통해 통신선 체결 상태 및 오결선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2.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53가 발생하였나요?
   -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 만약, 전원 초기화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엔지니어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lg as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1544-7777

 


ch66 에러코드

· ch66 에러는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선 결선 및 배관 연결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66가 발생하나요?
   - ch66 코드는 인버터 제품에서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 및 배관 연결 이상을 감지하는 기능입니다. 제품 설치 직후 발생되었다면 설치기사님을 통해 통신선 체결 상태 및 오결선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2.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66가 발생하였나요?
   -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 만약, 전원 초기화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엔지니어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lg as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1544-7777

 


Co/SC 표시

· 자동 건조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SC 또는 Co, 자동 건조 표시와 함께 제품 전원을 꺼도 일정 시간 동안 실내기가 계속 가동되는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자동 건조 기능 설정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자동 건조 기능]
· 냉방 또는 제습 운전을 정지시키면 자동으로 건조 기능이 시작됩니다.
· 자동 건조 기능이 시작되면 일정 시간 동안 에어컨이 송풍 상태로 운전하여 열교환기에 남은 수분을 제거해 줍니다.
· 습기는 곰팡이, 세균의 서식 조건이 되며, 깨끗한 에어컨을 위해 자동 건조 기능을 설정해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 실내 공기의 온도 및 습도 조건에 따라 내부의 건조 상태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자동 건조 기능을 설정하게 되면 리모컨 화면에 자동 건조 표시가 보입니다.

[자동 건조 시간: 스탠드 에어컨]
① ~ 14년 이전 : 3분 동작 후 꺼짐
② 15년 ~ 19년 : 10분 동작 후 꺼짐
③ 20년 이후 ~ : 10분, 30분, 60분 변경 가능함

※ 해당 기능은 제품별 상이하게 동작할 수 있습니다.
※ 꺼짐 예약 및 취침 예약 종료 모드에서 제품이 운전 종료될 경우, 자동 건조 기능은 동작하지 않고 제품이 꺼질 수 있습니다.

 

 


UV 표시

· UV나노 기능으로, 일정 시간 간격으로 UV나노 기능이 작동하여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기능입니다.

[UVNano 기능 동작]
· UVnano 기능 설정 시, UV LED 30분 On → UV LED 30분 Off → UV LED 30분 On이 반복합니다.
· 제품 Off 시 UV LED도 동시에 종료됩니다.
· 듀얼 독립 절전 운전 시 Fan이 운전되는 부분의 UV LED만 동작합니다.

 


ㄱ, ㄴ 표시

· 제품 표시창 또는 리모컨 표시창에 ㄱ 또는 ㄴ 표시는 벽걸이/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바람 각도가 간접 바람으로 설정됨을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간접 바람]
상하 바람 방향을 수평 방향 최대[ㄱ], 수직 방향 최대[ㄴ]로 하여 차거나 더운 바람이 직접 오는 것을 피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 제품 표시창
   - 제품 표시창에 5초간 표시 후 이전 표시 상태로 돌아갑니다.
   - 바람 날개 각도가 최대가 아닐 경우, 별도 표시하지 않습니다.

 

lg 3인원 에어컨 에러코드 해결 방법 총정리
lg 에어컨 ㄱ, ㄴ 표시 ⓒlg전자 홈페이지

 


On 표시

· 공기청정 벽걸이/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공기청정 단독 기능]이 동작 중일 경우, 제품 표시창에 On 표시와 함께 청정도 및 먼지 수치가 표시됩니다.

 

[공기 청정 단독 기능 실행 중 표시]
· 상단 : 공기청정 단독 기능 사용 중
· 중간 : 종합 청정도 색상
· 하단 : 먼지 입자 크기 및 수치

1. 종합 청정도는 미세먼지, 초 미세먼지, 극초 미세먼지에 따라 오염도가 높은 기준으로 색상이 표시됩니다.
2. 종합 청정도에 따라 디퓨저가 자동으로 동작합니다.

청정도 색상 디퓨저 동작
좋음 파랑 Off
보통 초록 Off
나쁨 주황 On
매우 나쁨 빨강 On

 

[먼지 센서 청소하기]

 

 

1. 공기청정 벽걸이 에어컨 PM 1.0 먼지 센서 위치 확인하기
   ※ 센서의 적용 여부는 동일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모델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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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에어컨 먼지 센서 청소하기 ⓒlg전자 홈페이지

2. 먼지 센서 렌즈 위치 확인하기
   - 'PM1.0 SENSOR'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 센서 커버를 열어주세요.
   - 먼지 센서 렌즈는 제품 내부 시계 10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 렌즈 청소하기
   - 면봉에 약간의 물을 묻혀 렌즈를 닦은 후 마른 면봉으로 수분을 닦아주세요.

   - 유분 성분을 포함한 먼지의 경우 유막이 형성되어 물로만 닦아주면 오히려 렌즈 표면을 더 더럽힐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약간의 알코올을 묻힌 솜으로 닦아주세요. (일반 소주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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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에어컨 먼지 센서 청소하기 ⓒlg전자 홈페이지


Od 표시

· 실외기실의 창문이 닫혀 있어요.
· 실외기 옆에 물건이 쌓여 있어 환기가 되지 않아요.


 해결 방법

 

 

1. 실외기실의 환기창이 닫혀 있나요?
   ☞ 환기창 또는 방충망을 열어주세요.
-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으면 뜨거운 공기가 에어컨 내부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실외기실의 창문이나 환기창이 닫혀 있다면 창문을 열어주세요.

※ 환기창의 루버(날개)를 최대한 수평에 가깝게 조절해주세요.

 

2. 실외기 주변에 물건이 많나요?
☞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치워서 환기가 잘 되도록 해주세요.
   - 실외기 주변에 물건이 쌓여 있으면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이 밖으로 빠져나갈 수 없습니다. 실외기에서 나온 뜨거운 바람은 다시 실외기로 들어가는데요. 이때 에어컨이 과도하게 작동해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고 냉방 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실외기가 환기창보다 아래에 설치되어 있나요?
   ☞ 실외기를 환기창과 일직선이 되도록 조정해주세요.
- 환기창보다 실외기를 낮게 설치하면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의 일부가 건물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합니다.
- 이때는 받침대를 설치하여 실외기의 위치를 환기창과 일직선이 되도록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받침대는 제품 설치 시 유상으로 설치할 수 있어요.

4. 실외기와 환기창 사이가 먼가요?
   ☞ 실외기의 위치를 옮기기 어렵다면 에어가이드를 설치해주세요.
- 실외기와 환기창의 사이가 멀수록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아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가 바로 건물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에어가이드를 설치해주세요.

   ※에어가이드를 설치하면 실외기실의 온도가 약 6~8℃ 정도 낮아집니다. 에어가이드는 가까운 철물점이나 인터넷 쇼핑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ch07 에러코드

· ch07 에러는 2인원 냉난방 겸용 에어컨 제품에서 스탠드 제품과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운전 모드의 충돌 현상으로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에러코드 확인 방법]
· 스탠드 LCD 제품 : 이상 운전 감지 안내 문구 1회 표시 후 제품이 꺼집니다.
· 스탠드 LED 및 조합[안방] 벽걸이 : ch07 1회 표시 후 제품이 꺼지고 에러코드를 지속적으로 표시합니다.


 조치 방법

· 스탠드 제품과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각각 운전 모드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 냉방 모드[냉방/제습]와 난방모드는 동시에 운전할 수 없습니다.
· 운전 모드를 맞추어주세요.
   ※ 냉방 모드 / 난방 모드가 아닌 공기청정, 송풍 운전은 항상 사용 가능합니다.

 

 

 


ECO/나뭇잎 표시

· 실외기실 환기가 잘 안되어 온도가 높아요.
· 실내기 흡입구가 막혀 있어요.
   - 나뭇잎으로 표시되는 eco 모니터링은 전기를 절약하는 절전 기능입니다. 인버터 에어컨은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와 같아지면 실외기 냉각 모터(컴프레서)의 회전수를 낮춰 천천히 가동되며 전기를 절약하는 eco 모니터링(절전) 기능이 동작합니다.


 해결 방법

1.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와 같거나 차이가 적은가요?
   ☞ 희망 온도를 실내 온도보다 5℃ 이상 낮게 설정해 주세요.
- 실내 온도가 설정(희망) 온도와 2℃. 이내일 경우 절전 운전을 해요. 설정 온도를 실내 온도 대비 5℃ 이상 낮추고 강풍으로 동작시켜 주세요.

2. 바람 세기가 약풍으로 되어 있나요?
   ☞ 바람 세기를 강풍으로 설정해 주세요.
- 바람 세기가 약풍으로 설정일 경우 절전 운전을 해요.

3. 공기 청정 기능만 단독으로 설정했나요?
   ☞ 운전 모드를 냉방 강풍으로 변경 후 설정 온도를 5℃ 낮게 설정해 주세요.
- 공기 청정 단독 동작할 경우 [ECO/나뭇잎]이 표시됩니다. 

4. 실외기가 설치된 장소의 온도가 너무 낮거나 높은가요?
☞ 실외기가 설치된 장소의 온도가 낮아요.
   - 야간이나 서늘한 날씨에 실외기가 설치된 장소의 온도가 낮을수록 소비되는 전력량이 낮아지면 에코 모니터링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 실외기가 설치된 장소의 온도가 높아요. 
   - 실외기 설치된 장소의 온도가 너무 높으면 실외기를 보호하기 위해 냉각 모터[컴프레서]의 동작을 제한하고 절전 운전을 합니다. 
   - 실외기 주변의 장해물을 제거해 주세요.
   - 별도로 실외기 실에 설치되어 있다면 환기창을 최대한 열어 환기가 잘 되도록 해주세요.
   - 만약 실외기실 구조상 환기가 잘 안될 경우 에어 로드(공기 순환통로)를 별도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5. 극세 필터를 청소한 지 2주가 지났나요?
   ☞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 필터에 먼지가 쌓이면 열교환기(증발기)의 온도가 낮아져 [ECO/나뭇잎] 표시가 생기며 절전 운전을 합니다. 

※ 이후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되거나 증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 as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1544-7777

[ECO 모니터링 기능 해제 방법]
· 운전 모드를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 설정 온도를 현재 설정한 온도보다 5℃ 이상 낮추고 풍량을 강풍으로 변경해 주세요.


ch05 에러코드

· ch05 에러는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05가 발생하나요?
   - ch05 코드는 인버터 제품에서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을 감지하는 기능입니다. 설치 기사님께서는 통신선 체결 상태 및 오결선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2.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05가 발생하였나요?
   -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 만약, 전원 리셋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엔지니어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lg as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1544-7777

3. 매장 진열/전시 제품인가요?
   - 매장 진열/전시 제품은 실내기와 실외가 연결되지 않을 상태에서 전시를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실내/외기 통신 이상 에러를 띄울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전시를 할 경우, [전시 모드]를 이용해주세요.
   *전시 모드란, 제품 진열 시 디스플레이 동작을 및 라이팅[청정 표시등] 색상 등을 시연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전시 모드 설정/해제 하기]
· 제품 본체의 [운전/정지] + [바람세기]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눌러주세요.

lg 3인원 에어컨 에러코드 해결 방법 총정리
lg 에어컨 전시 모드 설정/해제 하기 ⓒlg전자 홈페이지

· ch05가 나타나지 않고 제품 디스플레이 및 라이팅 기능이 동작합니다.
· 에어컨 본체를 실외기와 정상 연결을 하게 되면, 전시 모드 기능은 자동으로 OFF 됩니다.


ch38 에러코드

· ch38 에러는 제품 내 냉매[가스] 부족이 감지될 경우,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서 점검 코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38가 발생하나요?
   - ch38 에러는 제품 내 냉매[가스] 부족이 감지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치 기사님께서는 제품의 냉매 충전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2.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38가 발생하였나요?
   -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 만약, 전원 리셋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엔지니어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lg as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1544-7777

 


ch61 에러코드

[냉방] 실외기 열교환기의 온도가 상승할 경우,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서 점검 코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난방] 실내기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여 실내기 내부 온도가 상승할 경우 표시할 수 있습니다.


▶냉방

· 실외기실의 창문이 닫혀 있어요.
· 실외기 옆에 물건이 쌓여 있어 환기가 되지 않아요.
   - 냉방 운전 중 실외기 온도가 높을 경우 ch 61번 에러가 발생됩니다.
   - 실외기를 설치한 곳이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뜨거운 공기가 건물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아져요. 화재 및 제품 고장을 방지하기 위한 에러입니다.


 해결 방법

1. 실외기실의 환기창이 닫혀 있나요?
   ☞ 환기창 또는 방충망을 열어주세요.
-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으면 뜨거운 공기가 에어컨 내부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실외기실의 창문이나 환기창이 닫혀 있다면 창문을 열어주세요.

※ 환기창의 루버(날개)를 최대한 수평에 가깝게 조절해주세요.

 

2. 실외기 주변에 물건이 많나요?
   ☞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치워서 환기가 잘 되도록 해주세요.
- 실외기 주변에 물건이 쌓여 있으면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이 밖으로 빠져나갈 수 없습니다.
- 실외기에서 나온 뜨거운 바람은 다시 실외기로 들어가는데요. 이때 에어컨이 과도하게 작동해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고 냉방 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실외기와 환기창 사이가 먼가요?
   ☞ 실외기의 위치를 옮기기 어렵다면 에어가이드를 설치해주세요.
- 실외기와 환기창의 사이가 멀수록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아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가 바로 건물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에어가이드를 설치해주세요.
   ※ 에어가이드를 설치하면 실외기실의 온도가 약 6~8℃ 정도 낮아집니다. 에어가이드는 가까운 철물점이나 인터넷 쇼핑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난방

· 실내기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어요.
   - 냉난방 제품에서 난방으로 운전 시 실내기 내부 온도가 높으면 ch61번 에러가 나타납니다. 실내기 공기 흡입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발생되는데 주요 원인으로 실내기 필터 청소가 안될 경우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1. 실내기 필터에 먼지가 많나요?
   ☞ 실내기 필터 청소를 해주세요.
- ch61 에러 코드는 자동 해제가 되지 않으며 에러 발생 시 에어컨의 전원을 초기화를 해 주세요. 전원 플러그를 뽑았다 3분 이후 재 연결해주세요.
- 전원 플러그가 없으면 차단기를 내렸다 3분 이후 올려주세요.
- 전원을 초기화를 시켰으나 지속적으로 ch61 에러가 표시되면 전문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 as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1544-7777

 

[스탠드 에어컨 적용 필터 별 관리 방법]

필터명 관리 방법 권장 주기
극세 필터 물세척 가능 세척 2주 1회
초미세 플러스 필터 물세척 불가 교체 6개월
초미세 먼지 필터 물세척 불가 교체 6개월
스모그 탈취 필터 물세척 불가 교체 6개월
숯 탈취 필터 물세척 불가 교체 6개월
플라즈마 집진 필터 물세척 가능 세척 3개월 1회
집진 필터 물세척 불가 교체 6개월

※ 특수 기능 필터는 모델에 따라 적용 여부가 다릅니다.
※ 적용 필터의 특징에 따라 물 세척이 불가하며, 주기적 교체가 필요합니다.

[스탠드 에어컨 필터 청소]
※ 모델에 따라 분리 방법이 다릅니다.

① 에어컨 내부 청소하기 전 전원을 끄고, 전원코드를 뽑아 주세요.
② 스탠드 에어컨의 뒷면에서 양쪽의 필터 손잡이를 당겨 필터를 분리해 주세요.
③ 극세 필터의 상하/후크를 분리하여 내부에 있는 필터와 극세 필터를 분리해 주세요.

lg 3인원 에어컨 에러코드 해결 방법 총정리
lg 스탠드 에어컨 필터 청소하는 방법 ⓒlg전자 홈페이지

④ 극세 필터는 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 주세요.
극세 필터의 오염이 심할 경우,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척해 주세요.
⑤ 물 세척 후 직사광선을 피해 바람이 잘 드는 그늘에서 물기 없이 건조 후 다시 조립해 주세요.

 

 


AI 표시

· 인공지능 기능이 작동하고 있습니다. 실내 온도에 맞춰 자동으로 희망 온도와 바람 세기가 설정됩니다.
· 희망 온도는 인공지능이 설정한 기준에서 2℃를 낮추는 것부터 1℃를 높이는 범위 안에서만 리모컨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바람의 세기는 직접 조절할 수 없습니다.

 


CL 표시

· 어린이가 조작하다가 사고나 고장이 나지 않도록 스탠드의 기능 조작판이 잠긴 상태입니다.
·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어도 리모컨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잠금 기능을 해제하고 싶다면 [온도 올림] 버튼과 [바람세기] 버튼을 동시에 3초 정도 눌러주세요.

lg 3인원 에어컨 에러코드 해결 방법 총정리
lg 에어컨 CL 표시 해제하는 방법 ⓒlg전자 홈페이지

 


HI / LO 표시

· HI
   - 실내 온도가 36℃보다 높을 때 나타납니다.
   - 2019년 이후에 출시한 에어컨은 실내 온도가 40℃ 이상일 때 표시됩니다.
   - 습도 센서가 있는 모델은 실내 습도가 90%보다 높을 때도 나타납니다.

· LO
   - 실내 온도가 10℃보다 낮을 때 나타납니다.
   - 2019년 이후에 출시한 에어컨은 실내 온도가 0℃ 이하일 때 표시됩니다.
   - 습도 센서가 있는 모델은 실내 습도가 20%보다 낮을 때도 나타납니다.


No 표시

· 표시창에 [No] 또는 [스마트 인스톨 시운전 수행이 필요합니다]라는 글자가 나타나거나, LED 3개가 동시에 계속 깜빡이고,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 되거나, 리모컨 버튼을 눌러도 제품이 동작하지 않고 금방 꺼져버리는 경우 제품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 동작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제품의 시운전을 실시해주세요.
· 설치 직후 해당 증상이 발생할 경우 시운전이 정상 동작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설치 기사님께 시운전을 요청하거나 고객님께서 직접 시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시운전]
· 제품이 스스로 운전하면서 제품 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입니다.
·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은 제품은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1. LED 타입의 시운전 실시하기
   1) 실내기 바람 날개를 열어주세요.

   2) 제품 오른쪽에 위치한 강제 운전 스위치를 약 3~6초간 눌러주세요. 제품에서 “띵” 소리가 한번 날 때 손을 떼면 시운전이 시작됩니다.

lg 3인원 에어컨 에러코드 해결 방법 총정리
lg 에어컨 시운전 하는 방법 ⓒlg전자 홈페이지

   3) 시운전 진행 중에는 약 3분간 “Lo”로 표시가 되고, 약 4분간 “1~99”까지 필수 시운전 진행률을 표시합니다. 바로 이어 “EN” 표시와 함께 약 10분간 선택 운전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시운전이 모두 종료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2. LED 램프 타입 제품 시운전 실시하기
   1) 실내기 전면 좌우 측 손잡이를 잡고 전면 커버를 위로 들어 열어주세요.

lg 3인원 에어컨 에러코드 해결 방법 총정리
lg 에어컨 시운전 하는 방법 ⓒlg전자 홈페이지

   2) 제품 오른쪽에 위치한 강제 운전 스위치를 약 3~6초간 눌러주세요. 제품에서 “띵” 소리가 한 번 날 때 손을 떼면 시운전이 시작됩니다.

lg 3인원 에어컨 에러코드 해결 방법 총정리
lg 에어컨 시운전 하는 방법 ⓒlg전자 홈페이지

   3) 시운전 진행 중에는 “전원 > 실외기 > 예약” 램프가 순서대로 켜지면서 약 7분간 필수 시운전을 실행합니다.
바로 이어 “전원”과 ”실외기” 램프가 동시에 켜진 상태로 약 10분간 선택 운전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시운전이 모두 종료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3. 리모컨으로 시운전 실시하기
   1) 제품에 전원을 인가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전원이 들어가면 ‘띠리링~’ 소리가 납니다.
   2) 벽걸이 제품의 리모컨에 “예약/해제” 버튼은 5초 내 3회 눌러주세요.
   3) LED 타입과 LED 램프 타입의 제품에 따라 시운전이 실시됩니다.

※ 시운전 중에는 강제 운전 스위치나 리모컨 버튼을 누르지 마세요. 필수 운전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종료될 경우 제품이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누를 경우 시운전 미완료된 상태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OF 표시

· 스탠드 표시창의 화면 밝기 기능이 꺼진 상태입니다. 이때는 스탠드 표시창의 글자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화면 밝기 기능을 켜려면 리모컨의 [자동 건조] 버튼을 3초 정도 눌러주세요.

 

lg 3인원 에어컨 에러코드 해결 방법 총정리
lg 에어컨 OF 표시 ⓒlg전자 홈페이지

 


SP 표시

· 강력하게 찬 바람을 내보내어 빠르게 실내 온도를 낮춰주는 파워 냉방이 작동하고 있습니다. 이때는 희망하는 온도와 바람의 세기, 온도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 제습 기능이나 공기 청정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ES 표시

· 듀얼 스탠드에서는 왼쪽과 오른쪽 두 개의 팬이 회전하며 찬 바람을 내보냅니다. 이때 듀얼 독립 절전 기능을 사용하면 왼쪽 또는 오른쪽에서만 바람이 나오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공간에만 냉방을 해서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ch90/91 에러코드

· ch90 또는 ch91 에러는 주로 시운전 단계 시 서비스 밸브 막힘, 냉매 부족, 통신 불량, 배관 막힘 등이 감지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신규 제품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90 또는 ch91가 발생하나요?
   ☞ 설치 기사님께서는 제품의 서비스 밸브 오픈 여부 및 냉매 충전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2.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90 또는 ch91가 발생했나요?
   ☞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전원 리셋 후 동일 증상이 재발한다면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 전문 엔지니어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lg as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1544-7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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