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 나비엔) 콘덴싱 가스보일러 NCB353 에러코드 총정리
경동 나비엔 콘덴싱 가스보일러 NCB353의 에러코드와 해결 방법입니다. NCB353 외 다른 종류 보일러의 에러코드는 경동 나비엔 홈페이지 메뉴얼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003
불착화
☞ 불꽃 감지부 이상으로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를 감지 못해서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가스 중간밸브가 열려 있는지, 급배기통 설치 상태가 이상(찌그러짐, 막힘 등)이 없는지, 배수 호스가 이상(막힘, 동결)이 없는지 확인하신 후 이상이 없다면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켜주십시오.
· LPG인 경우 가스가 없으면 새것으로 교환해 주세요.
·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경우 경동나비엔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004
의사 화염
☞ 불꽃 감지부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정상으로 회복되면 자동으로 에러가 사라집니다.
·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경우 경동나비엔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012
실화
☞ 불꽃 감지부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경동나비엔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014
가스 알람
☞ 보일러 배관에서 가스 누설을 감지하는 표시입니다.
· 가스 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시켜주세요.
·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고 경동나비엔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144에 전화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에러가 지속적으로 발생 시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E016
열교환기 과열
☞ 난방수 온도가 과열되어 안전차단장치가 작동한 상태를 나타내는 에러코드입니다.
·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고 서비스센터(1588-1144)에 전화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에러가 지속적으로 발생 시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E026
버너 이상
☞ 연소부 또는 열교환기부에 심각한 이상이 발생한 상태를 나타내는 에러코드입니다.
·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고 서비스센터(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030
배기가스 온도 이상
☞ 배기가스의 온도가 높아서 안전장치가 작동한 상태입니다.
·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고 경동나비엔 as 서비스센터 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046
열교환기 과열 감지기 이상
☞ 난방수의 과열을 방지하는 안전차단장치의 고장입니다.
·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고 경동나비엔 as 서비스센터 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047
배기가스 온도 센서 Open / 배기가스 온도 센서 Short
☞ 센서의 일시적인 접점 불량 또는 고장일 수 있습니다.
·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켜주십시오.
·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109
FAN 이상
☞ 송풍기 회전수 감지에 이상이 있는 것을 나타내는 에러코드입니다.
·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켜주십시오.
·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경우 경동나비엔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205 / E218
E205: 난방 공급 온도 센서 open / 난방 공급 온도 센서 Short
E218: 난방 환수 온도 센서 Open / 난방 환수 온도 센서 Short
☞ 센서의 일시적인 접점 불량 또는 고장일 수 있습니다.
· 보일러를 껐다가 다시 가동시켜주십시오.
·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228
배관 누수
☞ 설치 초기에 난방배관과 분배기의 공기 빼기가 충분하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입니다.
· 난방배관의 누수 여부(보일러 난방배관, 분배기 등)를 확인한 후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켜주십시오.
· 시공자에게 조치 의뢰해주십시오.
·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센터(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250
동결상태
· 보일러와 난방배관을 녹인 후 다시 가동시켜주십시오.
· 동결로 인한 부품 파손으로 누수가 있을 경우 경동나비엔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311
수위 이상
☞ 센서의 일시적인 접점 불량 또는 고장일 수 있습니다.
· 보일러를 껐다가 다시 가동시켜주십시오.
·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경우 경동나비엔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324 / E325
E324: 난방 공급 라인 이상
E325: 난방 순환 라인 이상
☞ 난방 라인의 막힘, 순환 불량으로 인해 과열된 증상입니다.
·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고 경동나비엔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에러가 지속적으로 발생 시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E351
물 보충 이상
· 보일러의 직수 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 후, 다시 가동시켜주십시오.
· 동일 증상 발생 시 서비스센터(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407 / E421
E407: 온수 출구 온도 센서 Open / 온수 출구 온도 센서 Short
E421: 직수 온도 센서 Open / 직수 온도 센서 Short
☞ 센서의 일시적인 접점 불량 또는 고장일 수 있습니다.
·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켜주십시오.
·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515
컨트롤러 이상
·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켜주십시오.
· 동일 증상 발생 시 경동나비엔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517
Dip 스위치 설정 이상
☞ 보일러 용량과 컨트롤러 용량이 맞지 않는 증상입니다.
· 경동나비엔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E594 / E615
E594 : EEPROM 이상
E615: 입력 및 메모리 이상
·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켜주십시오.
· 동일 증상 발생 시 경동나비엔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144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