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순 광대역 안심무한 51 요금제 후기
'KT 순 광대역 안심무한 51' 요금제를 쓰기 전까지는 '데이터 온톡' 요금제를 쓰고 있었는데요! 밖에서 노트북을 쓸 일이 많아지다 보니 데이터 온톡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기본 제공 데이터 3GB+속도 제어 1 mbps는 쓰기가 많이 답답하더라구요ㅜㅜ 데이터 온톡이 메신저 사용 위주로 나온 상품이다 보니 아무래도 노트북에서 쓰기에는 답답할 수밖에요.
그래서 에그를 써야 하나 요금제를 바꿔야 하나 고민하다 순 광대역 안심무한 51 요금제로 바꿨습니다! 가격이 데이터 온톡 보다 7천 원 정도 더 비싸긴 하지만 데이터는 기본으로 15GB 제공하구요~ 기본 제공 데이터를 다 사용하면 속도 제어 3 mbps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저는 데이터를 주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데 사용하는데요. 데이터 온톡 요금제를 쓸 때는 기본 제공 데이터를 며칠이면 다 썼었지만, 요금제를 바꾸고 나서부터는 보름에서 20일 정도 사용하는 것 같아요. 속도 제어로 넘어가도 왠만한 작업에는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걱정 없이 쓰고 있습니다.
KT 순 광대역 안심무한 51 요금제는 속도 제어가 테더링 할 때도 똑같이 3 mbps이고, 데이터 쉐어링은 200 kbps라고 하는데요. 저는 테더링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테더링 사용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이미지만 약간 늦게 뜨고 다른 웬만한 사이트들은 금방금방 뜨는 속도입니다. 이미지 같은 경우도 쇼핑몰만 아니라면 답답하다 느낄 정도는 아니었어요.
특히 동영상은 속도제한 중이라는 걸 잊어버릴 정도로 잘 나옵니다 ㅎㅎ 유튜브 동영상이나 시즌(seezn)에서도 버퍼링 걸리는 거 없이 쭈욱 나오더라구요. 영화를 자주 보는 저로써는 특히나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처음에는 속도제한 중에 테더링 사용하면 추가 요금이 나오는 건 아닌가 했는데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추가 요금은 없다고 하더라구요~
KT 순 광대역 안심무한 51 요금제를 써보니 데이터 양도 그렇고, 속도도 그렇고, 데이터 중심으로만 봤을 때는 가격 대비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kt 순 광대역 안심무한 51 요금제는 음성제공이 기본 100분+1명 지정(KT 회선) 무제한이에요. 음성은 자칫 잘못하면 폭탄 맞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조심조심 쓰고 있답니다ㅜㅜ
음성보다는 '데이터' 중심으로 요금제를 찾고 계신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