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신장 사료) royal canin renal(로얄 케닌 레날) 내돈내산 후기
저희 강아지는 요새 수액 맞고 있답니다 ㅜㅜ 갑자기 좋아하던 것도 안 먹고 뭐만 먹었다 하면 설사만 주룩주룩.. 검사해보니 신장하고 간 수치가 900% 넘게 올라갔대요. 제가 뭘 잘못한 건지ㅜㅜ 집에 아무도 없을 때 뭘 잘못먹은 건지 이것저것 생각을 해봐도 특별히 떠오르는 건 없고 ㅜㅜ 답답.. 나이도 많아서 걱정입니다.
로얄 캐닌 레날 습식사료는 원래 처방식으로 나오는데요. 저희 강아지가 신장이 안 좋은지 꽤 돼서 예전부터 주고 있던 사료라 몇 개 더 가지고 왔습니다. 노령견이지만 캔사료만 먹이기 보다는 적당히 씹는 게 좋다해서 건식사료랑 번갈아서 주고 있었어요.
레날 캔에는 신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생선오일(EPA+DHA), 항산화복합체(비타민 E, C, 타우린, 루테인), 인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신장에는 인이 좋지 않아서 제한된 양만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단백질도 들어가 있어요. 신장이 안 좋을 땐 단백질은 피해야 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적절한 양의 질좋은 단백질은 질소노폐물을 감소시켜서 콩팥의 부담을 줄여준다고 하더라구요.
하루 권장량을 2번에 나눠서 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저희 강아지의 경우 5kg라서 하루에 1/4씩 두번 먹이고 있어요.
평소에 습식사료는 주면 뱉던 아이라..ㅋㅋㅋ 처음에는 이걸 먹을까 싶었는데 다행히도 너무 잘 먹더라구요.
잘 먹는다고 하니까 의사 선생님도 그닥 기호성 좋은 사료가 아닌데 잘 먹는다고 놀라셨었는데요 ㅎㅎ 준지 꽤 된 요즘은 또 쳐다도 안 봅니다.. 주면 고개만 휙휙 돌리고 ㅜㅜ 어떻게 먹여야 하나 고민입니다.
가격은 410g에 5,900원이에요. 200g짜리도 있던데 다음부터는 작은 것으로 쟁여두려구요. 큰통을 반도 안 먹은 상태에서 진전이 없으니ㅜㅜ 아무튼 처방식 얼른 끝내고 다시 먹고 싶은 것 마음껏 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