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비데 에러 증상 해결 방법
■ 버튼 작동이 안 될 때
· 착좌센서가 있는 모델일 경우 신체가 감지되었을 때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비데, 세정, 좌욕, 쾌변, 마사지, 건조 버튼)들이 있으니 시트에 바르게 앉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모델에 따라 착좌센서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시트 위에 물기가 있을 때 또는 변기 커버나 변기 시트커버를 사용할 경우 센서 오작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버튼의 램프가 깜빡이면서 버튼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
· 온수, 변좌 온도(시트) 버튼: 일시적인 과열 상태일 수 있습니다. 전원 코드선을 분리한 후 1시간 뒤에 다시 연결하여 확인해주십시오.
· 수압 버튼: 단수가 되었을 수 있으니 단수여부와 수도밸브가 제대로 열려있는 상태인지 확인해주십시오,
· 만약 일부 특정 버튼만 작동하지 않는다면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후 10초 뒤에 다시 연결하여 확인해주십시오.
· 원터치 필터 제품 또는 초기 설치 제품인 경우 필터를 재조립한 뒤 확인해주십시오.
※ 확인 후에도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sk매직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방문예약] 페이지 또는 sk매직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 1600-1661에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노즐은 움직이는데 노즐에서 물이 안 나오는 경우
·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만약 비데에서만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중간밸브나 수도밸브의 잠김 상태 또는 급수 호스가 꺾이거나 눌리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십시오.
※ 중간밸브는 수도배관에 따라 모양이나 설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원터치 필터가 장착된 모델일 경우 필터를 잘못 조립하면 물이 공급되지 않습니다. 필터가 정상적으로 조립되지 않았다면, 중간밸브를 잠근 뒤 재조립 후 확인해주십시오.
■ 리모컨 작동이 되지 않을 때(도기 버블 비데)
· 비데 본체 전원이 꺼져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만약 본체 전원이 꺼져있다면 본체에 있는 전원 버튼이나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눌러 비데 본체 전원을 켜주십시오.
만약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전원코드선을 분리한 후, 다른 가전제품을 연결해서 콘센트 상태를 확인해주십시오.
· 리모컨 전원 버튼 옆에 건전지 램프가 점등되었다면 건전지를 교체해주십시오.
· 비데 본체와 리모컨의 블루투스 페어링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십시오. 페어링이 끊겼다면 리모컨 버튼을 누를 때마다 모든 버튼이 점등되었다가 꺼집니다. 페어링은 초기 설치 시, 리모컨 교체 시에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리모컨 페어링 하는 방법]
① 비데에 전원 코드선이 연결되어있는 상태에서 비데 본체의 전원 버튼을 눌러 꺼주십시오. 버튼은 비데에 앉았을 때 기준으로 왼쪽에 있습니다.
② [세정] 버튼을 길게 3초 이상 '삐' 소리가 날 때까지 눌러주십시오.
③ '삐' 소리가 나면 동시에 [비데] 버튼을 짧게 한 번 눌러주십시오.
④ '띠리링' 소리가 나면서 비데 본체에 전원이 켜지면 페어링 완료입니다. 리모컨 버튼을 눌러서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해주십시오.
■ 비데 필터 교체하는 방법
[원터치형 필터 교체하기]
☞ 적용 필터: ETCBID3000
[피팅형 필터 교체하기]
☞ 적용 필터: ETCBID4000, ETCBID5000
[나사형 필터 교체하기]
☞ 적용 필터: ETCBID6000
※ 필터는 별도 구매가 가능하며,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부품 구매]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필터 교체는 서비스 접수(sk 매직 고객센터 전화번호 1600-1661)를 통해서도 교체가 가능합니다.
■ 노즐/커버 청소하는 방법
[노즐 청소 방법]
① 비데에 전원코드선이 연결되어있는 상태에서 전원을 꺼주십시오.
② '정지'나 '세정' 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눌러서 노즐이 앞으로 나오면 칫솔이나 브러쉬 등을 이용하여 청소해주세요.
③ 청소가 끝나면 다시 '정지' 또는 '세정'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서 노즐이 완전히 들어갔을 때 전원을 켜줍니다.
[노즐 커버 청소 방법]
· 노즐 커버 위에 고정용 플라스틱을 위로 밀어서 제거한 뒤, 노즐 커버도 동일한 방법으로 분리해서 청소하고, 청소가 끝나면 역순으로 재조립해 주십시오.
■ 도기 청소할 때 비데 분리하는 방법
[간편 탈부착 버튼이 있을 때]
· 간편 탈부착 버튼이 있는 경우 버튼을 누르면서 비데 본체를 앞으로 당겨서 분리합니다. 본체가 분리되면 도기에 비데 고정부품인 고정판과 브라켓이 그대로 조립되어 있는데요. 도기 청소가 끝나면 다시 비데 본체를 고정판 홈에 맞춘 다음, 앞에서 뒤로 밀어 끼워 재조립합니다.
[간편 탈부착 버튼이 없을 때]
· 도기 하단에 비데 고정 너트를 분리한 뒤, 비데 본체를 들어 올리면 분리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비데 고정부품인 고정판과 브라켓이 비데 본체에 조립된 채로 함께 분리됩니다.
[이지 착탈 구조일 경우]
· 본체 우측 버튼을 눌러 비데 본체를 위로 들어 올리면 본체가 분리되면서 도기에 비데 고정 부품인 고정판과 브라켓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청소가 끝나면 비데 본체 밑면 중앙부를 도기에 조립된 고정판 중앙부와 홈에 맞춰서 올려놓은 뒤, 본체를 위에서 살짝 누르면 조립이 완료됩니다.
■ 도기 버블 세정 기능이 되지 않을 때 (도기 버블 비데)
· 도기 버블 세정 기능은 사용자가 시트에 앉아있지 않을 때만 작동합니다. 사용자가 앉아있을 경우 착좌센서가 사용자를 감지하기 때문에 버블 세정 기능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 도기 버블 세정제의 잔여량을 확인해주십시오. 세정제가 모두 소진되었다면 새로운 세정제로 교체 후에 사용해주십시오.
· 도기 버블 세정제 통이 홈에 잘 맞춰서 조립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 도기 버블 세정 기능 외에 다른 기능도 작동되지 않는지 확인해주십시오. 다른 기능 또한 작동되지 않는다면 전원이 제대로 공급되어있는지 여부와 리모컨 페어링 또는 건전지 방전 등 다른 증상을 확인해주십시오.
※ 조치 후에도 증상이 반복된다면 [sk매직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방문예약] 페이지 또는 sk매직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 1600-1661에서 점검 서비스를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버블 세정제가 샐 때 (도기 버블 비데)
· 세정제 같은 경우 1일 2회 이상 약 4개월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세정제가 정상적인 사용으로 자연스럽게 소모된 것이 아니라, 화장실 바닥 또는 변기 내부로 흘러나오는 등 세정제가 누수되어 급작스럽게 소모되었다면 [sk매직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방문예약] 페이지 또는 sk매직 콜센터 전화번호 1600-1661에서 점검 서비스를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노즐팁 분리, 교체, 조립하는 방법
① 전원이 연결되어있는 상태에서 전원을 꺼주십시오.
② '정지' 또는 '세정' 버튼을 길게 3초 이상 눌러서 노즐이 앞으로 나오면, 노즐 안쪽을 한 손으로 잡은 뒤 다른 한 손으로 노즐팁을 당겨서 분리합니다.
③ 새로운 노즐팁을 홈에 맞춰서 조립한 뒤, 다시 '정지' 또는 '세정'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노즐이 제자리로 들어갑니다.
[자가 교체가 불가한 노즐팁]
· BID051,BID052, BID5280, BID8270과 같이 풀스테인레스로 되어있는 노즐팁은 자가 교체가 불가하므로 서비스를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비데 온수가 따뜻하지 않을 때
· 절전 모드가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절전 모드일 경우 비데를 사용하지 않고 있던 상태에서는 '약' 단계보다 낮은 온도로 온수가 유지되기 때문에 따뜻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절전모드가 일시 해제되었을 때부터 온수가 설정되어있는 온도로 오르기 시작하기 때문에 따뜻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온수 온도는 강, 중, 약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온수가 따뜻하지 않다면 중이나 강으로 설정해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노즐이 나오지 않을 때/들어가지 않을 때
[노즐이 나오지 않을 때]
· 착좌센서가 있는 모델은 신체가 감지되었을 때 사용이 가능(어린이 기능은 제외)하므로, 착좌센서가 인지할 수 있도록 시트에 앉은 뒤 확인해주십시오.
· 시트 위에 물기가 있을 때, 변좌 커버나 변기 시트 커버를 사용할 때는 센서가 잘 감지하지 못할 수 있으니 물기 제거 또는 커버를 분리한 뒤 확인해주십시오.
· 비데로 물이 공급되지 않으면 노즐이 작동하지 않으므로, 단수 상태와 원수도 밸브, 중간밸브의 열림 상태를 확인해주십시오.
· 원터치 필터 제품 또는 초기 설치한 제품일 경우 필터를 재조립한 뒤 확인해주십시오.
· 전원 코드선을 분리한 뒤 30초 후에 다시 연결해서 확인해주십시오.
· 만약 노즐 도어(커버)가 열리지 않아서 노즐이 나오지 않는다면 서비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노즐이 들어가지 않을 때]
· 노즐 사용 중에 전원이 갑자기 차단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으니 전원을 확인해주십시오.
· 전원 코드선을 분리한 다음 30초 뒤에 다시 연결해서 확인해주십시오.
■ 비데에서 소리가 날 때
[웅-, 윙- 하는 소리]
· BID5210, BID094, BID096, BIDS31/32/33/93, BID051 모델과 같이 수압펌프나 에어펌프가 적용된 경우 웅, 윙하는 펌프 작동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삐-, 삐삐, 띵띵하는 소리]
· 필터 연결 부품에서 이상이 생겼거나, 급수 수압에 이상이 생겼을 수 있습니다. 전원 코드선을 분리하고 30초 후에 다시 연결해서 확인해 주십시오.
※ 증상이 반복된다면 [sk매직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방문예약] 페이지 또는 sk매직 고객센터 전화번호 1600-1661에서 점검 서비스를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비데에서 물이 샐 때
· 누수가 버튼 조작부나 노즐 등 비데 본체에서 발생한다면 전원 코드선을 분리한 다음 서비스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누수가 필터 연결부나 급수 호스 부분에서 발생한다면, 중간 밸브를 잠근 뒤에 서비스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접수는 [sk매직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방문예약] 페이지 또는 sk매직 고객센터 전화번호 1600-1661에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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